"50대 맞아?"… 최은경 동안 미모·몸매, '이 운동' 덕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안 미모, 몸매로 유명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최은경(51)이 필라테스에 이어 태권도까지 하루에 소화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 22일 최은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ack to morning routine'이라는 문구와 함께 필라테스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동시에 '2차 운동 끝! 배고파서 서둘러 끝'이라는 문구와 함께 태권도복 사진을 게시했다.
최은경의 이번에 공개한 몸매 비법 필라테스와 태권도의 건강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2일 최은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ack to morning routine'이라는 문구와 함께 필라테스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동시에 '2차 운동 끝! 배고파서 서둘러 끝'이라는 문구와 함께 태권도복 사진을 게시했다. 최은경은 평소 운동을 즐기고, 식단 관리까지 철저한 모습을 보여줘왔다. 최은경의 이번에 공개한 몸매 비법 필라테스와 태권도의 건강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필라테스=필라테스는 유연성이 없어도 도전할 수 있는 운동으로, 코어근육 강화‧자세 교정에 도움이 된다. 필라테스를 하면 몸의 중앙을 바르게 세우면서 몸을 정렬하는 동작을 반복하고 유지한다. 그리고 신체 교정에 필요한 기구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체형에 맞는 교정법으로 운동할 수 있다. 필라테스는 복근, 척추기립근 등 코어 근육의 힘을 키우고, 골반에 있는 근육이나 어깨를 움직이는 대흉근 등을 발달시킨다. 이때 몸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자세가 나올 수 없고 버틸 수 없어서 덜 발달한 근육을 단련하게 된다. 근육이 균형을 이루면서 몸의 정렬도 맞춰진다.
▷태권도=태권도는 고강도 운동으로 다양한 발차기와 손기술을 반복 수행해 전신 근육을 강화하고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시킨다. 심폐 기능을 강화해 기초 대사량을 높이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시간당 약 600~800kcal를 소모할 수 있으며, 유연성과 근력 강화에도 좋다. 특히 발차기는 무릎을 올릴 때 복부를 마사지하게 돼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또 중심 잡을 때 골반의 좌우 균형을 맞추며 골반 속까지 힘이 들어가 허리 쪽 근력을 만들 수 있다. 발차기 도중 허리를 틀 때는 측면 근육이 쓰이는데, 이때 허리 근육을 정돈하고 배와 옆구리 쪽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스코리아 수영복도 거뜬”… 40대 김나영, 꼭 지킨다는 ‘관리법’은?
- 엄청 피곤한데 잠 못 드는 밤… 저녁에 먹은 ‘이 음식’ 때문?!
- 샤이니 민호, 의외로 '이 운동'에 빠져… 어떤 효과 때문에?
- “자폐스펙트럼 장애, 남성이 여성의 4배” 유전적 단서 찾았다
- 다리에 ‘이 증상’ 나타났다면, 심장마비·뇌졸중 위험 높다는 신호
- 구성환 "등산 후 오히려 살 쪘다?"… 이유 뭔가 봤더니?
- “계란프라이, ‘이 온도’ 넘어가면 심장질환·암 위험 커진다”
- 국내 제약사 ESG 성적표 나왔다… 최하등급 제약사는 어디?
- 마이크로바이옴으로 치매 약까지 개발… 주목할 제약사는?
- 애브비, 블록버스터약 '휴미라' 매출 37% 하락… 후속 약물 실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