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 홈즈 맞아?"… 세월 앞에 장사 없나, '팔자 주름' 예방하려면

이해나 기자 2024. 10. 29. 16: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영화배우이자 세계적인 스타 톰크루즈의 전 부인으로 유명한 케이티 홈즈(45)가 최근 패션 어워즈에 모습을 드러냈다.

팔자 주름은 얼굴이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이다.

우선 팔자 주름의 주요 원인은 노화다.

나이가 들면 볼이 탄력을 잃게 돼 팔자 주름이 깊어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외토픽]
배우 케이티 홈즈(45)가 28일 뉴욕에서 열린 패션 어워즈에 참석한 모습./사진=데일리메일
미국 영화배우이자 세계적인 스타 톰크루즈의 전 부인으로 유명한 케이티 홈즈(45)가 최근 패션 어워즈에 모습을 드러냈다.

케이티 홈즈는 28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열린 2024 CFDA 패션 어워즈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홈즈는 분홍색과 주황색이 섞인 긴팔 드레스를 입고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는데, 과거와 달리 주름이 깊어진 모습이었다. 특히 입 옆의 팔(八)자 주름이 도드라졌다.

팔자 주름은 얼굴이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이다. 미리 예방하는 법은 없을까?

우선 팔자 주름의 주요 원인은 노화다. 나이가 들면 볼이 탄력을 잃게 돼 팔자 주름이 깊어진다. 볼살을 잡아주는 유지 인대가 느슨해지면서 볼살이 늘어져 주름 모양으로 접히기 때문이다. 유지 인대는 피부와 지방을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팽팽한 유지 인대는 피부와 지방을 제자리에 붙잡아둔다. 나이가 들면 노화와 중력에 의해 유지 인대가 느슨해져 피부가 탄력을 잃는다. 이외에도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 수분 부족, 잘못된 수면 자세나 습관이 팔자 주름을 유발한다.

팔자 주름을 예방하려면 눈, 코, 입을 위로 올린다는 느낌으로 밝은 표정을 자주 짓는 게 좋다. 특히 입꼬리를 위로 올리는 표정이 팔자 주름을 방지한다. 반대로 자신도 모르게 입을 과도하게 오므리는 습관이 있다면 고쳐야 한다. 빨대로 음료를 마실 때 입술로 빨대를 감싸며 오므리면 안 된다. 컵에 물을 따라 마시는 편이 낫다. 흡연도 안 좋다. 담배를 입에 물고 숨을 들이마시는 동작에 입가 근육이 많이 쓰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담배 속 독성 물질은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 재생을 방해해 주름을 유발한다. 엎드리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는 습관도 피한다. 베개에 볼이 눌리면, 입가에 옅게 있던 주름이 자극받아 더 짙어진다. 천장을 보고 바로 누운 자세로 자는 게 가장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