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기로 삶으면 달걀 껍질이 쏙쏙! 삶은 달걀 깔끔하게 까는 꿀팁 공개
여러분, 삶은 달걀 까다가 흰자 다 뜯겨서 속상했던 적 있지 않으세요?
저는 늘 냄비에 물 붓고 소금 넣고 휘휘 저어서 삶았는데, 어느 날 달걀을 다 삶고 껍질을 까려는데... 어머나! 껍질이 들러붙어서 잘 안 까지는 거예요. 결국 흰자까지 다 찢어져서 먹기도 전에 속상했지 뭐에요 ㅠㅠ
그런데 여러분~ 제가 완전 신세계 경험했어요. 바로 찜기를 사용해서 달걀을 삶아봤는데, 세상에... 껍질이 너무너무 잘 까지는 거 있죠?
그냥 툭툭 밀어주기만 해도 껍데기가 쏙쏙 벗겨지는 게 앞으로 달걀은 무조건 찜기에요!
TIP
달걀은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서 찌는 것보다 상온에 좀 두었다가 찌면 껍질이 깨지지 않고 더 잘 까진답니다.
찜기에 물을 한컵 붓고 달걀을 넣은다음
불을 켜서 달걀을 쪄주세요.
찜기로 완벽한 반숙 & 완숙 삶는 법
반숙은 10분
완숙은 15분, 반숙은 110분 정도 찐다음 삶아진 달걀을 바로 찬물이나 얼음물에 퐁당!
탁탁 깨서 벗기면...세상 부드럽게 껍질이 쏙쏙 빠지는 기적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달걀을 찬물에 담글 때 볼을 흔들어 달걀끼리 부딪히게 하면 껍질에 금이 가는데 그 사이로 물이 들어가서껍질이 더 잘 까진답니다.
찜기로 삶은 달걀은 촉촉하면서도 탱글한 식감이 살아 있어서 그냥 소금만 찍어 먹어도 꿀맛이에요.
냄비에 삶을 때보다 훨씬 간편하고 실패 확률도 적으니까, 여러분도 꼭 한 번 해보세요
완벽한 반숙, 완숙도 조절할 수 있고 껍질까지 깔끔하게 까지니까 이제는 무조건 찜기 사용!!
이 방법 쓰고 나서 저는 더 이상 흰자를 뜯어먹는 슬픈 일이 없어요😆
삶은 달걀 자주 드시는 분들, 저처럼 껍질 까기 스트레스 받으셨던 분들~이제부터 찜기 활용해서 쉽고 간편하게 달걀 삶아 보세요
😄 구독까지 해주시면 도움되는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늘 가까이에 있는 <최소의 레시피>였습니다. 🙏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