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No.3 GK 웨베르통 선방쇼로 겨우 승리.. 알리송과 에데르송 공백 메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정책으로 인해 알리송 베케르, 에데르송 두 골키퍼를 모두 잃었다.
그러나 브라질에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웨베르통도 있었다.
브라질이 원래 소집하려 했던 선수 중 골키퍼 알리송과 에데르송을 비롯해 파비뉴, 호베르투 피르미누, 가브리에우 제주스, 치아구 시우바, 프레드, 도글라스 루이스, 히샬리송이 빠졌다.
주전급 선수들이 대거 이탈한 여파로 브라질은 고전했는데, 수호신이 웨베르통 골키퍼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브라질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정책으로 인해 알리송 베케르, 에데르송 두 골키퍼를 모두 잃었다. 그러나 브라질에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웨베르통도 있었다.
3일(한국시간) 칠레 산티아고의 에스타디오 모누멘탈 다비드 아렐라노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남미 예선 7차전을 치른 브라질이 칠레에 1-0으로 승리했다. 브라질은 7전 전승으로 1위를 달렸고, 유독 고전 중인 칠레는 7위에 머무르며 본선 진출이 불투명한 상태다. 남미 예선 4위 이상은 본선 직행, 5위는 대륙간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갖는다.
브라질 선발 명단은 유독 스타선수가 적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들이 영국 정부가 지정한 코로나19 적색국가 선수 파견을 거부했기 때문이다. 이들 국가에 다녀온 각국 대표 선수들이 영국 복귀시 자가격리 10일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나온 조치다. 그 중 대표적으로 화제를 모은 국가가 브라질이었다. 브라질이 원래 소집하려 했던 선수 중 골키퍼 알리송과 에데르송을 비롯해 파비뉴, 호베르투 피르미누, 가브리에우 제주스, 치아구 시우바, 프레드, 도글라스 루이스, 히샬리송이 빠졌다.
주전급 선수들이 대거 이탈한 여파로 브라질은 고전했는데, 수호신이 웨베르통 골키퍼였다. 칠레는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섰고, 특히 전반전 중반에 몰아쳤다. 전반 31분 아르투로 비달이 시도한 결정적인 프리킥이 선방에 막혔다. 33분 이반 모랄레스가 골망을 흔들었으나 직전 오프사이드 반칙 때문에 무효 처리됐다. 39분 비달의 중거리 슛도 골키퍼가 간신히 막아냈다. 브라질로선 진땀을 흘릴 수밖에 없는 상황의 연속이었다. 웨베르통의 맹활약이 돋보였다.
파우메이라스 소속 34세 노장 웨베르통은 5번재 A매치를 치렀다. 2016 리우 올림픽에 와일드카드로 나가 금메달에 기여하며 가치를 증명한 뒤 비로소 A대표팀에 자리를 잡았으나 알리송, 에데르송의 벽은 높았다. 대신 '국내파' 위주 선발일 때는 주로 웨베르통이 골문을 지켰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였다.
득점도 국내파의 몫이었다. 국내파 히베이루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레알마드리드 소속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교체 투입됐다. 팀 공격을 이끌어가던 히베이루는 후반 19분 네이마르에게 결정적인 패스를 제공했으나 최근 결정력 난조를 보이는 네이마르의 슛이 골키퍼에게 막혔다. 튕겨나온 공을 히베이루가 재차 차 넣으면서 브라질이 간신히 득점했다.
히베이루는 아랍에미리트(UAE) 팀 알아흘리로 이적했던 걸 빼면 계속 브라질 무대에서만 활약해 온 국내파 베테랑이다. 현재 플라멩구 소속이다. 알아흘리 시절 한국 대표 권경원과 함께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준우승을 함께 달성하기도 했다. 유럽진출 없이 대표팀 주전 자리를 유지해 온 히베이루가 어려운 경기에서 클래스를 보여줬다.
한 고비를 넘겼지만, 다음 고비는 더 높다. 브라질은 6일 아르헨티나와 맞대결을 갖는다. 아르헨티나는 EPL 구단들과 협의해 여러 선수 차출에 성공했기 때문에 브라질보다 전력 손실이 적다. 전승 행진이 깨질 위기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섹시 잠옷 틱톡댄스' 치어리더, "후방주의" 언급은 왜?...알고보니 짬뽕집 알바 '효녀' - 풋볼리스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우유곽민선 아나운서 무슨 일? ㅋㅋㅋ 벌칙 수준...므흣 너무 좋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과감한 겨드랑이' 바디프로필 '코피 나겠군' 헉! K리그 출신이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확실한 메시 파트너’ 라우타로 맹활약, 아르헨 3-1 베네수엘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서호정] 역대 가장 나쁜 최종예선 출발, 차린 밥상도 못 먹으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호날두가 펼친 신의 한 수, 영국 자가격리 5일 '해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경남FC유소년재단, '리틀드리머스 프랜차이즈' 양산 1호점 가입식 진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불이야!' 토트넘 홈 구장 화재...3백명 긴급 대피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