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한숨만 쉬다가.." 머드, 故 종현 가사 논란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쇼미더머니10' 참가자 머드 더 스튜던트가 고(故) 샤이니 종현을 염두에 둔 듯한 가사가 담긴 노래를 불러 논란이 일었다.
일부 누리꾼들은 이 같은 가사를 두고 머드 더 스튜던트가 지난 2017년 세상을 떠난 고 종현을 염두에 두고 작사한 것 아니냐는 추측을 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쇼미더머니10' 참가자 머드 더 스튜던트가 고(故) 샤이니 종현을 염두에 둔 듯한 가사가 담긴 노래를 불러 논란이 일었다.
지난 26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10'에서는 송민호, 그레이로 구성된 그레이노마 팀의 머드 더 스튜던트가 피처링으로 나선 악뮤(AKMU)와 함께 '불협화음'이라는 곡으로 세미파이널 무대를 꾸미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머드 더 스튜던트가 부른 '불협화음'은 이 세상에 불협화음 같은 존재들이 모두 틀린 게 아니라 다르다는 것을 표현한 곡. 머드 더 스튜던트와 이찬혁이 작사에 참여했다.
방송 이후 논란이 불거진 대목은 "나는 엘리베이터 문 같지", "당신은 한숨만 쉬다가 목숨을 끊었고", "동심이 없어진 자리에 생긴 환상통" 등 가사다. 일부 누리꾼들은 이 같은 가사를 두고 머드 더 스튜던트가 지난 2017년 세상을 떠난 고 종현을 염두에 두고 작사한 것 아니냐는 추측을 내놨다.

해당 누리꾼들은 '엘리베이터'는 고인이 세상을 떠난 해 발표한 앨범의 수록곡이라는 점, '환상통'은 종현의 유작 수록곡이라는 점, 생전 종현이 가수 이하이에게 '한숨'이라는 곡을 줬다는 점 등을 근거로 들고 있다.
반면 일각에서는 "나의 아이돌은 다른 시대를 살았었어"라는 가사로 미루어 머드 더 스튜던트가 1994년 갑작스럽게 세상을 등진 커트 코베인에 대한 애도를 담은 것이라는 반응도 보이고 있다.
한편 머드 더 스튜던트는 염따, 토일로 이뤄진 토나와염 팀의 쿤타와 대결에서 약 21표 차이로 패배해 탈락했다.
사진=Mnet 방송화면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 번 이혼' 김혜선 "28세 연하와 결혼? 부끄러워"
- 차승원 "유해진과 사이 틀어져, 돈 문제"
- '결혼임박설' 이하늬, 美 동반 출국?…상대 누군가 보니
- "임신 후 버려져" 고세원, 사생활 논란 인정→사과
- 아이키 “♥남편 사기결혼이라더니…돈 잘 번다고 좋아해"
- 차은우, 한 방에 나락 간 '200억 탈세'…군 전역 후 빨간불 켜졌다 [엑's 이슈]
- '박나래 손절' 주사이모, "사생활 왜곡" 심각…AI에 법률 상담 [엑's 이슈]
- 올리버쌤, '의료 무임승차' 논란 후 한국행 포기 선언 "힘들고 슬퍼" [엑's 이슈]
- 지상렬, ♥신보람과 핑크빛 계속…'무도' 소개팅 11년만 첫 '유부' 등극하나 [엑's 이슈]
- 도경수, 신민아♥김우빈 결혼식 축의금 밝혔다…"100만 원대, 축가는 못 해" (할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