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객실용품 배달하는 그 호텔.. 개관 3주년 맞이한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Remark]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가 개관 3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전 세계 500번째 노보텔 브랜드이자, 국내 최초 AI 호텔로 잘 알려진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의 이야기를 찾아봤습니다.
[Remark] 유휴부지가 특급호텔로… 새 생명력 얻은 이곳은?
최근 국내에서는 폐철길이나 전화국 등 유휴부지를 이용해 새롭게 변신시키는 다양한 사업이 전국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들 유휴부지 사업은 기존에 버려진 시설이나 부지에 새로운 생명력과 가치를 불어넣는다는 부분에서 호평을 얻는데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옛 KT중구 을지지사 부지에 세워진 호텔로서 올해 7월 1일로 개관 3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오래된 전화국 부지를 활용해 프리미엄 숙박시설로 재탄생시켰다는 점에서 당시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과연 이번에 개관 3주년을 맞이한 노보텔 앰배서더는 어떤 특별한 점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Remark] 세상에 없던 새로운 호텔
노보텔(Novotel)은 프랑스어로 '새로운'이란 뜻을 지닌 ‘누보(Nouveau)’와 ‘호텔(Hotel)’ 단어가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으로 ‘세상에 없던 새로운 호텔’이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체인 호텔 그룹인 ‘아코르 호텔(Accor Hotels)’의 대표적인 인터내셔널 호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전 세계 500번째 노보텔 브랜드로 2018년 7월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238번지에 탄생했습니다. 당시 노보텔 브랜드로는 세계 최초로 호텔과 레지던스 복합형 시설을 갖춘 곳으로 주목받았습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객실은 스탠다드, 슈페리어,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등 호텔형 331실에 레지던스형 객실 192실을 합쳐 총 523개의 객실을 갖췄는데요. 호텔형 객실에는 우리 전통을 살린 우아하면서도 모던하고 안락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레지던스는 특급호텔로서의 품격 높은 서비스는 물론, 간이 주방시설과 세탁기 등을 갖춰 보다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Remark] 최고의 입지에서 누리는 품격 높은 시설 및 서비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지하철 2·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인근에 자리해 지리·교통 면에서 최고의 입지를 자랑합니다. 특히 객실에서는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타워는 물론, 인근 도심 전망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시설 면에서는 컨템포러리 뷔페 레스토랑인 ‘푸드익스체인지’부터 캐주얼 다이닝 바인 ‘고메바’, 그리고 건강한 식자재로 만든 다양한 페이스트리와 커피 등을 제공하는 ‘더 델리’와 같은 수준 높은 식음업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편의시설로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19층), 피트니스 센터(20층), 비즈니스 센터(19층) 등이 있으며,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키즈룸(2층)도 마련돼있습니다. 게다가 여가를 사랑하는 투숙객을 위해 20층 피트니스 센터 내에는 실내 수영장을 마련했고, 실내 수영장과 연결되는 21층에는 루프톱 야외수영장이 있어 도심의 아름다운 전망을 만끽하며 휴식과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Remark] 인공지능 로봇으로 차세대 비대면 서비스 제공
하지만, 무엇보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특징이라 한다면 ‘국내 최초 AI 호텔’이란 점이 될 것입니다.
최근 국내 호텔업계에서는 AI(인공지능), ICT(사물인터넷) 등의 첨단 기술을 도입하는 곳이 늘고 있는데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이런 음성 제어 기술 및 AI 로봇을 가장 선제적으로 도입한 호텔로 유명합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기가지니 호텔 단말기를 이용해 음성으로 객실 내 조명·가전 제어 및 호텔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2세대 기가지니 호텔 로봇인 ‘엔봇’을 갖추고 있습니다.
엔봇은 KT와 현대로보틱스가 공동으로 자율주행과 공간맵핑 등의 ICT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최첨단 호텔 로봇인데요. 투숙객이 기가지니 호텔 단말기에 음성이나 터치로 객실용품을 요청하면, 엔봇이 자율주행으로 객실까지 배달해주는 차세대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Remark] 여름 호캉스에 걸맞는 다채로운 패키지도 선봬
한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최근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8월 31일까지 ‘키즈 베케이션 패키지’에서는 무더운 여름에 아이와 함께 시원한 호캉스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놓고 있는데요. △슈페리어 또는 레지던스 디럭스 객실 1박 △푸드익스체인지 조식 2인 △식음 키즈 웰컴 어메니티 △키즈팩 1세트(무스텔라 썬크림 & 클렌징 워터, 키즈 슬리퍼 2세트, 동동이 인형, 에코백) △영화 <루카> 예매권 2장(선착순 제공) △키즈 존 및 실내·루프톱 수영장 무료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노보동 시그니처 패키지’에서는 △슈페리어 또는 레지던스 스튜디오 객실 1박 △식음 크레딧 3만원 △호텔도슨 보디 스크럽 1세트 △키즈 존 및 실내·루프톱 수영장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12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오픈 3주년을 맞이한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전 세계 500번째 노보텔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특급호텔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최고의 입지에서 안락하고 우아한 객실과 품격 있는 시설, 그리고 AI 로봇이 선사하는 차세대 비대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 올여름 보다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리마크]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