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박진영과 비에게 인정받고 걸그룹 할 뻔했던 그녀의 현재 근황

조회수 2021. 7. 29. 15:00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김규리, 백성현, 강신일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영화 <화평밤점>

1999년 데뷔작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를 통해 한국 영화계의 기대주로 주목받았던 배우 김규리. 안정된 연기력과 다재다능한 재능으로 연예계의 주목을 받으며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된다. 

tvN '인생술집'

이후에도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다가 가요, 예능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이며 연예계의 팔방미인으로 불리게 된다. 특히 데뷔 초에 춤실력이 너무 좋아서 걸그룹 제의까지 받았고 

mbc '댄싱 위드 스타'

박진영의 신곡 '음음음'에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박진영과 듀엣 댄스까지 선보이기도 했다. 당시 그녀에게 춤 코치를 해준이가 바로 비(정지훈)였다고 하니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만하다. 이때의 경험으로 댄스 예능과 뮤지컬에도 출연하며 다방면으로 활동했다. 

영화 <미인도>

하지만 그녀는 배우 활동에 전념하며 <하류인생>, <미인도>, <하하하>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보이며 대표작을 만들어나갔다. 

영화 <화장>

이후에도 2014년 영화 <또 하나의 약속>에서 거대 기업에 맞서는 변호사를, 2015년 영화 <화장>에서는 국민배우 안성기와 호흡을 맞췄고, 2019년 영화 <악인전>에 출연해 거친 남자들이 모인 세계에서 독보적 존재감을 보이게 된다. 

그리고 오랜만에 신작 촬영 소식을 알렸는데 바로 <화평반점>(가제)이라는 영화다. <화평반점>은 1980년 5월 광주 한가운데, 가족 3대의 희망이 담긴 삶의 터전 화평반점에 찾아온 폭풍 같은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김규리 외에도 반가운 배우들이 출연한다. 

<블랙머니>, <판도라>, [태양의 후예], [나쁜 녀석들]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수준 높은 연기력으로 관객들을 웃고 울린 배우 강신일이 ‘철수네 할아버지’ 역으로 분한다. ‘철수네 할아버지’는 힘겹게 모은 돈으로 개업한 중국집으로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지고자 하는 인물이다. 연기하는 배역마다 대체 불가능한 싱크로율을 선보이며, 믿고 보는 배우로 거듭난 강신일은 <화평반점>을 통해 관객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안겨줄 예정이다.

<구르믈 벗어난 달처럼>, [보이스], [닥터스], [아이리스 2] 등 굵직한 작품을 통해 관객들과 만나 온 백성현이 ‘삼촌’ 역으로 분한다. 도망 중인 형을 대신해 아버지와 함께 화평반점을 꾸려 가면서 느닷없이 닥친 변화 속에서도 가족들로부터 인정을 받으려 하는 인물이다. 백성현은 오랜 기간 쌓아 온 깊이 있는 연기력을 발휘하며 관객들을 더욱 몰입하게 만들 예정이다.

김규리는 극 중 '철수 엄마' 배역을 맡았다. 화평반점의 며느리이자 모종의 이유로 도망 중인 남편의 빈자리를 대신해 가족들을 세심히 돌보는 인물이다. 이번 작품을 통해서는 과연 어떤 새로운 연기로 관객들에게 돌아올지 기대를 사고 있다.

<화평반점>은 <택시운전사>, <26년>, <화려한 휴가>를 비롯해 수차례 영화화된 적 있는 1980년 5월 광주의 이야기를 소재로 삼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삶의 터전인 화평반점을 중심으로, 평범한 가족들의 이야기를 새로운 시각에서 그려내 뜨거운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과연 김규리와 베테랑 배우들이 이 의미 있는 작품을 어떻게 완성할지 기대된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