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아스널 전설' 비에이라, 크리스탈팰리스 감독 부임

허인회 기자 2021. 7. 4. 21: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트리크 비에이라가 감독으로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로 돌아왔다.

크리스탈팰리스는 4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에이라 감독과 2024년까지 계약했다"고 발표했다.

비에이라는 아스널의 전설적인 선수 출신으로 유명하다.

비에이라는 맨시티 U23, 뉴욕시티, OGC니스 등을 차례로 맡다가 EPL로 복귀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트리크 비에라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파트리크 비에이라가 감독으로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로 돌아왔다.


크리스탈팰리스는 4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에이라 감독과 2024년까지 계약했다"고 발표했다.


비에이라는 아스널의 전설적인 선수 출신으로 유명하다. 2003-2004시즌 무패 우승을 거둘 당시 주축 선수로 활약한 바 있다. 압도적인 피지컬을 바탕으로 중원에서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여줬다. 이후 유벤투스, 인테르밀란, 맨체스터시티에서 뛰다가 은퇴했다.


축구화를 벗자마자 지도자의 길을 걸어왔다. 비에이라는 맨시티 U23, 뉴욕시티, OGC니스 등을 차례로 맡다가 EPL로 복귀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