켜자마자 1분 만에 집 따뜻하게 해주는 물건
전기 라디에이터 10
날이 추워지면 우리는 난방기기를 찾게 된다. 다양한 장비 중에서도 빠르게 따스함을 얻을 수 있는 기기로는 '전기 라디에이터'를 들 수 있다. 열풍이 발생하지 않지만 전기로 활용할 수 있어 별도의 연료를 투여하지 않아도 되는 전기 라디에이터는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 이상으로 전력을 많이 소모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는 이 점에서 효율이 좋아진 가성비 제품도 많아졌는데, 지금부터는 그러한 전기 라디에이터 제품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롯데 전기 라디에이터
앱스토리몰에서 만날 수 있는 '롯데 프리미엄 전기 라디에이터'는 유해가스 오염이나 실내 산소부족을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다. 열전도물질인 오일을 전력으로 가열해, 라디에이터 표면의 온도를 높여 난방하는 방식을 취한 덕이다. 효율적인 2중 온도 다이얼을 적용해, 온도 선택 스위치로 난방의 강도를 설정하고 2차 온도 조절기로 경제적인 실내 온도 관리가 가능하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54,800원부터 시작한다.
클래파 전기 마이카 라디에이터
클레파의 전기 마이카 라디에이터는 따뜻한 공기는 위로,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내려가는 현상을 이용한 제품이다. 건조하지 않고 온화한 대류식 난방방식을 채택하고, 모터 자체를 제거해 소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구동 시 1분 만에 최대 온도에 도달하며, 98%의 열효율로 전력 손실 없이 빠르게 따스함을 얻을 수 있다. 방수 기능을 적용해 욕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219,000원이다.
흥신 라디에이터 ORRCY-09
'흥신 가정용 라디에이터'는 100% 국내 생산되는 제품으로, 냄새와 소음, 건조함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난방기기다. 방열판으로 주변의 공기를 효과적이며 쾌적하게 데우는 자연 간접 방식의 제품으로, 작동 시의 최대 소음이 30dB에 불과한 조용한 난방기기다. 일정 온도 이상에 도달할 경우에는 전원이 꺼지고, 온도가 내려가면 켜지는 스마트 온도 조절 기능을 채택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154,900원이다.
신일 라디에이터 SER-K15LT
신일 라디에이터는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과열 방지 장치가 채택된 제품이다. 다이얼 형태의 온도조절 조작부를 택해 작동이 수월하며, 방열판은 7개를 갖춰 보다 빠르게 따스함을 전달할 수 있다. 타이머로 조작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 최장 24시간까지 세팅할 수 있다. 이동형 바퀴를 채택해 실내외에서 제품을 이동할 때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는 제품이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69,000원으로 확인된다.
한일전기 HOR-I9
한일전기의 스마트 라디에이터는 3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난방기기다. 간접 열방식으로 적용해 연기와 소음, 냄새가 없이 장시간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 전도 안전 스위치를 적용해, 제품이 작동하다 넘어질 경우에는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 무게는 8kg으로 다소 무거운데, 이동이 수월하도록 손잡이와 이동식 바퀴가 적용돼 편리하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119,000원이다.
넥스코 라디에이터 NKR-05T
넥스코의 라디에이터 또한 자연 대류 난방 방식을 취해 산소를 태우지 않는 난방기기다. 그 덕에 연기, 냄새, 소음이 없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을 작동하면 1분 30초 만에 표면의 온도는 약 70도씨까지 올라가, 따스함을 얻기 위해 긴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과열 방지 장치와 전도 안전장치의 2중 안전장치를 탑재해 화재 걱정을 놓을 수 있는 제품이다. 5핀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62,800원이다.
휴고스 BHO-050BZ
휴고스의 라디에이터는 일정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 3단계의 난방 조절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1단계 시의 소비전력은 300W며, 최고 출력인 3단계로 설정할 경우에는 최대 2,900W까지 상승한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 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정리함이 본체에 부착돼 있다. 5핀, 7핀, 9핀, 11핀, 15핀의 다섯 종류를 고를 수 있으며, 가장 작은 5핀 제품의 경우 공식몰 판매가는 58,900원이다.
미니아 타이머 라디에이터
미니아의 타이머 라디에이터는 전자파 걱정이 많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장시간 노출 시 다양한 질환이 발병할 수 있는 전자파가 측정되지 않음을 시험을 통해 인증한 바 있다. 본품 및 부속품을 모두 국내에서 사후지원하기에, 부속품이 없어 A/S를 받지 못하는 상황을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이 제품 또한 5핀에서 15핀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가장 작은 5핀 제품의 판매가는 69,000원이다.
교토리 라디에이터
감각적인 색상의 교토리 라디에이터는 안정성과 방열 기능에 집중한 제품이다. 작동 후 5분이 지나면 표면의 온도가 114도씨까지 상승하는 제품으로, 난방의 세기는 다이얼 방식의 조작부로 조절할 수 있다. 온도를 자동으로 일정하게 조절하는 장치, 그리고 제품 내부의 온도가 130도씨 이상으로 과열되지 않도록 조절하는 안정장치가 적용돼 있다. 5핀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68,000원이다.
대성쎌틱 DSRA-9T
대성쎌틱의 전기 라디에이터는 보일러 전문 제조사의 40년의 노하우를 집적한 제품이다. 넓은 방열판을 적용해 따스함이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설정 온도에 따라서 전원이 조절되는 자동 온도조절 기능을 채택했다. 자연 대류 방식의 제품이라 산소를 태우지 않으며, 따라서 실내 습도가 건조해지거나 공기가 탁해질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 9핀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가 99,700원으로 확인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