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레이드 게이밍, 58점으로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1위 등극 (PGS 8)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크래프톤이 'PGS 8' 그룹 스테이지 A/B조 경기를 진행했다.
12일 (주)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 8'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A/B조 경기를 진행했다.
'PGS'는 전 세계 24개 프로팀이 참가해 최강의 팀을 가리는 국제 대회다. 'PGS 8'은 5월 12일부터 18일까지 그룹 스테이지와 파이널 스테이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그룹 스테이지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24개 게임단은 8개 팀씩 A조, B조, C조로 나뉘어 하루 6매치씩 총 18매치를 소화한다.
각 매치 결과를 바탕으로 상위 16개 팀이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하게 되며, 파이널 스테이지는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펼쳐진다.
그룹 스테이지 A/B조 경기를 치른 결과, 데이트레이드 게이밍(DAY)이 59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31킬, 순위 점수 28점을 기록한 이들은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을 일찌감치 확정지었다.
2위는 나투스 빈체레(NAVI)가 차지했다. 27킬, 순위 점수 26점 포함 53점을 확보한 이들 역시 실질적으로 파이널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3위는 17게이밍(17)이 차지했다. 28킬, 18점 포함 46점을 손에 넣은 이들 역시 준비된 12매치를 전부 소화하기 전에 파이널 진출팀이 유력한 팀 중 하나가 됐다.
초반엔 다소 점수 확보에 있어 부진한 면모를 드러낸 한국팀들은 후반부로 갈수록 힘을 내는 모습을 보였다. T1은 5매치 치킨에 힘입어 총점 38점으로 5위를 기록했고, 6매치 2위에 오른 DN 프릭스(DNF)는 총점 30점으로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배고파는 25점으로 12위.
아직 소화할 수 있는 경기가 여섯 경기 더 있는 T1, DN 프릭스, 배고파(BGP). 이에 좀 더 분발한다면 3팀 모두 파이널에 함께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관련 더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PGS 8'의 모든 경기는 오후 7시부터 시작하며,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치지직, SOOP(숲), 네이버TV 등을 통해 중계된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진실 딸' 최준희, 루프스·골반괴사 이어…"내일 수술" 안타까운 소식
- '♥열애 의혹' 박세리, 겹경사…"오랜기간 준비했는데 드디어"
- 이상민 재혼, 알고보니 민경훈 덕 "♥아내와 평생 함께할 것" (아는형님)[전일야화]
- '쌍둥이 임신' 김지혜, 새벽 낙상사고에 119까지 "아이들 못 지킨 거 같아 미안해" [전문]
- "식음전폐, 12kg 감소" 구준엽, 너무 야윈 근황…서희원母, 불화설 무색한 "사위" 언급 [엑's 이슈]
- 임성근, 전과 6범이었다…최최종으로 털어놓은 폭행 전과 '충격' [엑's 이슈]
- '마약 구속' 황하나, 연예인 이름 진술했나…또다시 연예계 마약 게이트 우려 [엑's 이슈]
- 전원주, 확 달라진 미모 근황 "10살은 어려져"…87년 만에 첫 경험 (전원주인공)
- 이영애, 올리브유·토마토 '여배우 아침 루틴' 공개…상큼 미소는 '덤' [★해시태그]
- '5년 공백' 김승현→월세 밀린 '대치동 주민' 김장훈도…"연예인 걱정 마" 당당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