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대표 절친이었던 이소라가 더 이상 이영자 안 만나는 이유

조회수 2023. 12. 12. 12: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모델 이소라는 이영자, 홍진경, 엄정화, 정선희, 故 최진실과 함께
'최진실 사단'이라고 불릴 만큼 절친했던 사이입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지난 2007년 '반지 사건'으로 인해
어색한 사이가 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MBC '일밤-경제야 놀자!'에 출연한 이영자는
절친한 사이인 이소라에게 감사의 표시로 받은
다이아몬드 반지의 감정을 의뢰했습니다.

출처 :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 서울신문

하지만 '가짜'라는 판정을 받았고 이영자는 당황해하는 모습을 보였죠. 이영자는 "이건 편집합시다. 내가 너무 창피해서 그래"라며 편집을 요구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이영자는 이소라가 사업 자금이 모자라 힘들어하던 때 자신이 집 담보 대출을 받아 5천만 원을 빌려줬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이소라는 다이어트 비디오를 제작해 약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큰 성공을 거뒀죠.

이에 따라 이소라가 이영자에게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한 것입니다. 해당 방송은 시청자들의 웃음을 유발했지만, 이소라에게 비난의 화살 또한 가해졌는데요.

출처 : Instagram@jinkyunghong

시청자들은 큰돈을 빌려준 이영자에게 가짜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한 이소라를 크게 비난했습니다. 상황이 심각해지자 이소라는 시청자 게시판을 통해 자신의 심경을 전했는데요.

이소라는 '영자 언니와 제작진의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들였다. 방송을 만드는 제작진들이 좀 더 신중해져서 누군가의 인격에 결정적으로 상처를 입히는 그런 방송은 더 이상 만들어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또한 '반지에 대한 진실을 밝혀주겠다는 제작진의 약속을 믿고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죠.

이영자 역시 시청자 게시판을 통해 직접 해명 글을 올렸습니다. 이영자는 '시청자 게시판을 보고 느끼는 점이 많아 오랜 고민 끝에 이 글을 올리게 됐다'고 글을 시작했죠.

이어 '이소라 씨의 반지 감정에 대해 시청자 여러분들의 여러 의견과 질타의 글을 읽고 정황을 바로 알려 드리기 위해 이 글을 올리게 된 것'이라며 '이소라 씨는 제10년 지기 친구다. 제가 방송을 더 재밌게 만들려는 욕심에 과장되게 표현을 했다. 반지가 제 손에 들어오게 된 전말을 정확히 말씀드리면 제가 감정받았던 반지는 제가 맘에 들어 이소라 씨에게서 뺏어오다시피 한 것이다. 아마도 소라 씨는 '제게 그 반지를 언제 주었나?' 싶을 정도로 기억도 잘 안 나는 사소한 물건일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과장된 연기와 실수로 인해 친구인 이소라 씨에게 폐를 끼쳐 진심으로 미안하고 또한 여러분께도 사과드린다'며 이소라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다이아몬드 반지 사건'으로 인해 이영자와 MBC는 거짓 방송 논란에 휘말리며 후폭풍이 쉽게 사그라지지 않았는데요. 두 사람은 이 사건 이후 방송에서 서로를 언급하거나 함께 있는 모습이 포착된 바가 없죠.

지난 2020년 이소라는 이 사건 이후 처음으로 이영자와의 관계에 대해 직접 밝혔는데요. 이소라는 과거 엄정화와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공개하며 "정화와 처음 만난 건 95년 즈음인데 돌아보니 어제 같다"고 말했습니다.

엄정화는 댓글을 통해 "소라야. 이때 너무 기억나! 이 의상 너무 좋아한 것도~. 추억은 방울방울! 사랑해. 고마워 소라야"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두 사람의 여전한 우정에 한 네티즌은 "예전에 이영자 언니와도 엄청 친했던 거로 알고 있었는데 영자 언니는 안 만나나요?"라는 질문을 남겼습니다.

이에 이소라는 "2~30년이 흐르니 자주 못 본다. 정화랑도 근래 들어 자주 봤지 나이 드니까 일 년에 한 번 봐도 자주 본 거더라"라고 솔직한 심정을 전했죠.

한편, 최근 이소라의 친구 엄정화는 자신의 SNS에 "오랜만에 우리!!!"라는 글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출처 : Instagram@umaizing

사진 속에는 김완선과 이소라가 함께 있었는데요. 특히 눈에 뜨인 건 이 게시물의 댓글 창이었습니다.

엄정화와 이소라의 절친이었던 배우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댓글에 하트를 붙인 것이죠.

이에 누리꾼들은 "세월이 무상하다. 그런데 우정 변치 않은 거 좋아요", "정말정말 멋진 여성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