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이 머리 해주세요
지금 트렌드 최정상에 있는 단발 중 가장 ‘핫’한 헤어스타일만 엄선했다. 추천 얼굴형부터 셀프 스타일링 비법까지 꼼꼼히 준비했으니 헤어숍에 방문하기 전, 원하는 스타일의 사진을 싹둑 오려 가 화끈하게 주문해볼 것.

1 끝 부분에 쿨 팁이 장착돼 두 손으로 잡고 사용해도 안전하다. 25mm 토르말린 세라믹 컬링 아이론 CD107MK, 3만2천8백원, 바비리스.
2 귀 뒤로 넘긴 머리가 흘러 내릴 땐 귀 앞부분을 왁스로 눌러 고정해 줄 것. 스타일 가든 왁스, 7천원, 이니스프리.
3 탱글탱글한 컬을 유지하고 윤기를 더해주는 쿠쿠이 오일 컬 크림, 1만6천9백원, 오가닉스.
언밸런스 보브 BEST FOR광대뼈가 발달한 다이아몬드형 얼굴에서 풍기는 강한 인상을 한결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모근부터 웨이브를 넣어 넓은 이마가 커버되는 효과까지!
THE LOOK“언밸런스 커트는 시선을 분산시켜 광대뼈가 눈에 도드라지지 않게 하고 얼굴도 더욱 작아 보여요. 무겁지 않게 모발 끝에 층을 준 다음, 가는 롤을 이용해 롤 스트레이트 펌을 하면 컬이 살짝 늘어진 나른한 느낌의 웨이브가 완성되죠. 한쪽 모발을 깔끔하게 귀 뒤로 넘기거나 가르마 방향을 다르게 하면 섹시하면서도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웨스트점 강다현 부원장
STYLING TIPS펌을 했다면 타월로 머리칼을 말린 상태에서 컬 크림을 바르고 그대로 말려 구불구불한 웨이브를 살릴 것. 커트만 했을 경우에는 원형 아이론으로 모근 가까이에서부터 컬링해 볼륨감을 부여한다. 방향은 바깥쪽으로 굵게 말아야 흐르는 듯한 물결 웨이브가 완성된다는 것도 잊지 말자.

1 앞머리에 감고 드라이기 열을 쐬면 볼륨 업! 핫 스타일 헤어툴즈 앞머리 열선 핑크롤, 2개입 3천5백원, 에뛰드 하우스.
2 모발 뿌리 쪽을 두피 방향으로 빗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 보어 백콤 브러시, 3만9천원, 모로칸 오일.
3 축 처지는 모근에 단단한 힘을 부여하는 모근 고정 스프레이. 크레파쥬 드 쉬뇽, 2만6천원대,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찹 커트
BEST FOR긴 얼굴형, 넓고 납작한 이마, 옆 두상이 움푹 들어간 일명 ‘뒤짱구’가 콤플렉스라면 추천. 길고 가녀린 목선을 지닌 이들에게도 잘 어울린다.
THE LOOK“어려 보이고 싶다면 뭉툭한 찹(Chop) 스타일에 도전해 보세요. 전체적으로 일자로 커트하고 뱅 스타일의 앞머리를 더하면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죠. 한 번에 싹둑 자르는 것이 두렵다고요? 조금씩 길이를 줄이면서 어울리는 기장을 찾으면 되니 걱정은 금물! 길이를 입술 선에 맞추고 보디 펌으로 볼륨을 주면 살이 없는 볼 부위도 커버할 수 있답니다.” 에이바이봄 지나 부원장
STYLING TIPS타월 드라이 후 정수리에 볼루마이저를 뿌리고 찬바람으로 말린다. 모발 아래쪽을 주먹을 쥐듯 구기며 드라이하면 자연스럽게 텍스처가 살아날 것. 앞머리를 둥글게 드라이하거나 헤어 롤로 살짝 말아주면 동안 지수가 상승하니 참고하자.

1 온도 감지 센서와 이온 기능을 탑재해 모발 손상을 줄이고 윤기를 북돋워준다. 액티브케어 헤어 드라이어 HP8270, 19만9천원, 필립스.
2 발열판 사이로 바람이 나와 볼륨이 절로 살아난다. 윈디 UCI-A2123, 6만9천원, 유닉스전자.
3 열기구와 함께 쓰면 볼륨 효과가 극대화된다. 탈모 방지 기능이 있는 화윤생 뿌리볼륨 에센스, 1만8천원대, 려.
A라인 보브
BEST FOR단발로 자르고 싶지만 둥근 얼굴이 달덩이처럼 커 보일까 봐 걱정이라면 시도해 볼 것. 좁은 이마를 커버하는 보너스 효과도 얻을 수 있다.
THE LOOK“지적이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의 보브 스타일. 차분하고 단정한 느낌이라 오피스 룩이나 캐주얼 정장에 특히 잘 어울려요. 뒷머리보다 앞머리를 조금 더 길게 A라인으로 커트하고 보디 펌으로 모발 끝에 C컬을 만들면 일자 단발보다 가벼운 느낌이 들죠. 가르마를 둥글게 타면 정수리 볼륨이 살아나고 이마가 더욱 넓어 보이는 착시 효과도 줄 수 있어요.” 에이바이봄 지나 부원장
STYLING TIPS볼륨감 없이 달라붙으면 촌스럽다. 모근에 볼륨 에센스를 바르고 드라이어로 두피를 충분히 말릴 것. 모발 끝부분은 둥근 빗을 이용해 컬을 만들거나 손가락으로 빗으며 귀 뒤에 꽂아 살짝 휘어지는 느낌으로 드라이하면 된다.

1 분명 무스 타입인데 딱딱하게 굳지 않고 촉촉하게 수분이 공급되니 놀라울 따름! 컬 무스, 2만9천원, 비욘악센.
2 둥근 빗이 장착돼 모발에 골고루 열이 전달된다. 브러시 아이론 롤리에스 웨이브 플러스, 15만원, JMW.
3 염색 모발이 변색되지 않도록 유지해 준다. 오카라 래디언스 인헨싱 스프레이, 3만9천원, 르네휘테르.
투 톤 웨이브
BEST FOR모질이 너무 강하거나 숱이 많으면 자칫 ‘삼각김밥’처럼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얼굴형이 둥근 이들에게도 적합하다.
THE LOOK“가운데 가르마를 타고 턱선 밑에서 길이를 잘라주면 얼굴이 갸름해 보이죠. 사자머리처럼 부풀지 않으려면 전체 기장의 3분의 2 지점부터 펌을 하세요. 투 톤 염색이 뿌리 염색을 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 않으려면 얼마만큼 차이가 나게 염색하는 것이 좋을지 충분히 상의해야 합니다.”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웨스트점 강다현 부원장
STYLING TIPS모발이 손상돼 펌과 염색을 모두 하기 어렵다면? 숍에서는 컬러링만 하고 돋보이고 싶은 날만 셀프로 웨이브를 넣어주는 것도 현명하다. 아이론을 세워 모발 가닥가닥을 바깥쪽, 안쪽으로 한 번씩 번갈아 말아준 다음 컬 크림이나 스타일링 무스로 마무리할 것.

1 볼류마이징 샴푸로 데일리 케어를 해주면 더욱 풍성한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모발에 단백질을 채우고 모근을 강화해 주는 얼티밋 씨크닝 샴푸, 2만8천원대, 키엘.
2 푸석한 모발 끝에는 가볍게 흡수되는 오일로 영양을 공급하자. 하이드래시 비비 오일, 3만5천원, ATS.
3 천연 오일 성분이 모발에 스며들어 볼륨을 살려준다. 유연한 고정력의 볼륨 고정 & 윤기 스프레이, 1만원, 미쟝센.
레이어드 커트
BEST FOR턱 선과 광대가 고민인 각진 얼굴, 힘 없이 가늘거나 반곱슬인 모발에 제격이다. 긴 얼굴은 얼굴이 더욱 좁고 길쭉해 보일 수 있으니 섣불리 도전하지 말자.
THE LOOK“층이 많은 미디엄 기장의 레이어드 단발에 앞머리를 살짝 무겁게 커트하면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죠. 반곱슬인 경우에는 굳이 펌을 하지 않아도 OK. 반대로 직모이거나 볼륨감 없이 축 처지는 모발이라면 롤 스트레이트 펌으로 풍성한 느낌을 살려 주세요. 과감한 옆 가르마를 더하면 바람에 흩날리듯 내추럴한 무드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죠.” 보보리스 강성희 원장
STYLING TIPS어깨에 닿으면서 층이 자연스럽게 뻗치고 볼륨도 살아나기 때문에 특별한 스타일링이 필요하지 않다. 아이론으로 너무 깔끔하게 세팅하면 자연스러운 매력이 반감된다. 드라이를 할 때 손가락을 바깥쪽으로 빗으며 러프한 텍스처를 살려주면 좋다.
editor 천나리
PHOTO GETTY IMAGES,멀티비츠(인물), 전성곤(제품)
DESIGN 하주희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