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관우 "성대결절→안면 마비, 삶과 죽음 생각"..불변의 실력 '올크라운' (보이스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스 킹'에 대한민국 가왕 조관우가 올크라운으로 1라운드를 통과했다.
27일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보이스 킹'에는 가왕 조관우가 출연해 보이스 킹에 도전했다.
나훈아의 '어매'를 선곡한 조관우는 애절한 목소리로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1라운드를 통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예진 인턴기자] '보이스 킹'에 대한민국 가왕 조관우가 올크라운으로 1라운드를 통과했다.
27일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보이스 킹'에는 가왕 조관우가 출연해 보이스 킹에 도전했다.

조관우는 "제가 사실은 복잡한 일을 겪었다. 여러 상황이 있다 보니까 안면 마비까지 왔었다"라며 성대결절을 겪었던 상황을 털어놓았다.
그는 "목을 거의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어서 삶과 죽음을 생각할 때였다. 할 수 있는 게 노래밖에 없는데 '앞으로 어떻게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살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다"며 "경쟁은 경쟁대로 하되 '역시 조관우는 틀리다'라는 느낌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나훈아의 '어매'를 선곡한 조관우는 애절한 목소리로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1라운드를 통과했다. 뒤늦게 크라운을 누른 남진은 "노래에 집중해 누르는 것을 잊었다"고 말하며 노래에 흠뻑 취했다고 말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BN 방송화면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하나, 보이스피싱 사망→서장훈 발언 재조명
- 이현주 "교통사고로 마비에…혀 절단 사고"
- '19금 개인기 논란' 김민아, 결국 방송 하차
- 박은수, 50억 날리고 사기 전과 "현재 기초생활수급자"
- 윤계상 "뇌동맥류 수술…스텐트와 코일 심었다"
- 아이유, ♥이종석 커플룩 직접 언급…"다른 옷" 돌직구 해명→팬도 깜짝 [엑's 이슈]
- 변우석, 오랜 팬 결혼식에 보낸 선물 "너의 처음도 응원할게" [엑's 이슈]
- 황재균 "2군서 은퇴 싫었다" 공개 발언 시끌…"경솔" vs "솔직" [엑's 이슈]
- 제시카, '탈퇴' 10년만 소녀시대 메들리…"싫은소리 감당 해야" 팬덤 싸늘 [엑's 이슈]
- 지드래곤, 김수현 이어 '열애설' 제니까지…'좋아요' 실수 반복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