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빛내 줄 괌의 웨딩 채플 명소 BEST 3


우리 모두 결혼식 로망

하나쯤은 가지고 있죠?

제일 특별한 날이니 어느 때보다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마음~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괌에서는

결혼식 또한 특별하게 할 수 있다고 해요!

지금부터 괌에서 하는 채플 웨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D





경력 '빵빵한' 웨딩 매너저가 알려주는 채플 웨딩 A부터 Z까지


Q1. 채플 웨딩, 왜 괌이어야 할까요?

신랑 신부들이 괌에서 결혼식을 하는 이유가 몇 가지 있어요. 접근성(한국에서 비행시간이 길지 않고 공항과 리조트가 가깝다)이 좋고, 1년 365일 날씨가 온화하며, 웨딩과 허니문을 겸할 수 있고, 웨딩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죠.

그런 면에서 오키나와도 매력적이지만, 공항에서 채플이 있는 리조트까지 이동하기가 조금 어렵다고 합니다. 참고로 괌과 하와이는 오랫동안 채플 웨딩의 적지로 사랑받아 왔어요. 오래전부터 일본인들이 채플 웨딩을 해왔기 때문에 그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 곳곳에 배어 있기도 하고요. 웨딩 인프라가 잘 갖춰진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죠.

Q2. 괌의 채플 웨딩, 예산을 알려주세요!

괌 채플 웨딩은 기본적으로 장소 사용료, 헤어 & 메이크업, 꽃 장식, 사진 촬영(야외 촬영 포함)까지 포함해 3천~4천 달러 정도 예상하면 됩니다. 물론 하객을 초청한다면 식사 비용을 추가해야겠죠. 피로연은 리조트 내의 레스토랑이나 채플의 파티장에서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비용은 130~210달러(1인) 정도 됩니다.

물론 이외에도 비디오 촬영, 드레스 & 턱시도 대여 등 부수적인 부분들까지 신경 쓴다면 2500~3천 달러 정도 추가될 겁니다.

Q3. 괌의 채플 웨딩, 조금 더 알뜰하게 할 수는 없나요?

웨딩 예산을 절감하는 방법은 모든 예비 신랑 신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이겠죠? 사실 대단한 팁이랄 것은 없지만 몇 가지 방법은 있답니다.

저비용 항공사(LCC)를 이용하고, 예약한 채플이 위치한 리조트에서 숙박을 해결하며, 평일 예식이라면 조금 더 저렴하게 결혼식을 치를 수 있어요

Q4. 괌의 채플 웨딩을 꿈꾸고 있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날짜가 확정되었다면 여유롭게 6개월 전부터 차근차근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인기 많은 채플의 경우 하루에도 여러 건 예약이 성사되기도 하니까요.

원하는 채플을 잡으려면 발빠르게 움직여야 한다는 점, 잊어서는 안 되겠죠? 당연히 항공권도 최대한 빨리 예약하는 것이 좋아요. 이외 추가 옵션이나 피로연은 예식 60일 전까지 천천히 선택해도 충분하답니다.

Q5. 채플 웨딩 매니저가 추천하는 최고의 웨딩 채플은 어디일까요?

호텔 닛코 괌의 크리스털 채플을 추천하고 싶어요. 괌의 채플 중에서는 오래된편이지만, 웨딩 트렌드와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춰 여러 차례 리노베이션을 거쳐서 늘 새로운 모습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현재는 웨딩 빌리지 콘셉트로 차별화하고 있어요. 하나의 마을처럼 아기자기한 건물들이 모여 있는데, 웨딩 준비(메이크업), 예식, 촬영, 파티까지 마을 안에서 모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오붓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결혼식을 할 수 있죠.

Q6. 이건 꿈 깨! 괌의 채플 웨딩, 주의할 점이 있나요?

푸른 잔디밭에서 하루 종일 파티를 벌이는 가든 웨딩은 조금 어려워요. 괌은 하나부터 열까지 본인이 기획해야 하는 셀프 웨딩보다는 최고의 환경을 자랑하는 채플 웨딩에 최적화된 곳이니까요.

그리고 한국만큼 사진 촬영 기술이 좋지는 않아요. 한국에서 후보정 작업으로 어느 정도 수준까지는 올릴 수 있지만, 국내 웨딩 스튜디오 사진을 기대해서는 안 돼요. 갑자기 쏟아지는 폭우에 대해서도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겠죠?

Q7. 채플 촬영이라는 것도 있다는데,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요즘 결혼식은 국내에서 치르고, 촬영만 해외 ‘로케’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죠? 천편일률적인 스튜디오 촬영을 피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채플 내부와 외부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웨딩 촬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에요.

대개 2시간 정도의 공간 사용료와 헤어 & 메이크업 비용, 꽃 장식, 셔틀 서비스까지 패키지($2000 내외)로 제공되어 편리해요.



특별함을 채워줄 웨딩 채플 BEST 3


1. 블루 애스터 채플 (Blue Aster Chapel)


홀리데이 리조트와 하얏트 리전시 괌 사이, 투몬의 ‘호텔 로드’ 중심에 위치한 독립형 채플. 채플에서 투몬 비치까지 10미터가 채 넘지 않아 말 그대로 ‘비치 프런트’ 웨딩 채플입니다. 모던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블루 애스터 채플의 단정하고 시원시원한 모습이 눈에 딱 들어올 것입니다.



-콘셉트 & 키워드: 비치 프런트, 모던

-위치: 투몬 & 타무닝

-하객 수용 인원: 30명


2. 크리스털 채플 (Crystal Chapel)



호텔 닛코 괌에서 운영하는 웨딩 채플. 채플을 중심으로 5개 동이 하나의 마을을 이루어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웨딩과 관련된 모든 준비와 피로연 등을 마을내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어, 한국과 일본의 고객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채플이 넓고 버진 로드도 길어서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콘셉트 & 키워드 : 웨딩 빌리지, 비치 프런트

-위치 : 호텔 닛코 괌, 투몬 & 타무닝

-하객 수용 인원 : 70명


3. 주얼 바이 더 시 채플 (Jewel by the Sea Chapel)


괌의 최고급 리조트 중 하나인 하얏트 리전시 괌에서 운영합니다. ‘바다의 보석함’ 이라는 이름을 그대로 표현한 듯 괌에서 가장 아름다운 웨딩 채플로 손꼽히는 곳! 최고의 공간은 물론 하얏트에서 직접 운영하는 만큼 최고의 피로연 음식이 보장되는 곳입니다.



-콘셉트 & 키워드 : 비치 프런트, 럭셔리 

-위치 : 하얏트 리전시 괌, 투몬 & 타무닝

-하객 수용 인원 : 45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