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S/S 남자 헤어스타일 트렌드(ft.셀프영상)

조회 02019. 3. 8. 수정

양리헤어 이소와 라빠헤어 준의

2019 S/S 남자 헤어스타일 트렌드.

남자 디자이너들이 모델로 나섰다! 그들이 직접 선보이는 2019 S/S 남자 헤어스타일 트렌드.

이소 디자이너의 
쉐도우 리즈펌 & 웨트 프리펌 스타일

이소 디자이너는 홍대 양리헤어에서 근무하며, 지난해 열린 KHA 포토어워즈 그라피상을 수상한 실력자다. 밀본 컬러 교육을 수료하고, 디자인엣지코리아 미라클팀에 소속되어 다양한 활동 중이다.

남자 헤어스타일 유행 전망

전체적으로 무게감이 가벼운 스타일이 유행할 것이다. 이는 숱을 많이 쳐서 끝이 가볍고 공기감 있는 스타일을 말한다. 컬러감도 밝은 스타일보다는 자연스럽고 내추럴한 무드를 나타낼 수 있는 톤 다운된 컬러가 강세일 것이다.

쉐도우 리즈펌
스타일 가르마 펌 또는 애즈펌의 느낌보다 좀 더 자연스럽고 시크한 느낌의 스타일.

styling TIP

제품을 바를 때 한 손은 뒷부분, 다른 손은 앞부분의 모발을 털며 발라줘야 한다. 제품이 뭉치지 않고 텍스처가 잘 표현되기 때문이다. 앞머리는 개인마다 잘 갈라지는 라인이 있는데, 그곳에 맞게 취향대로 가르마를 타주면 된다.


사용 제품

밀본 니제르 드레시아 젤리 H, 밀본 니제르 홀드핏 베일

쉐도우 리즈펌
컬러 레시피는 그라피매거진 3월호에!
웨트 프리 펌 스타일
C컬이 좌우로 교차되면서 내추럴하면서도 시크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강하지 않으면서도 촉촉한 질감의 왁스를 사용해 뭉치지 않게 스타일링한다.
웨트 프리 펌 스타일
컬러 레시피는 그라피매거진 3월호에!

styling TIP

좌우 교차하며 끝 쪽으로 C컬을 가볍게 넣어 준다. 가늘고 느슨한 컬을 많이 넣을수록 내추럴하게 표현되고, 섬세하게 손질하는 것보다는 거칠게 털어서 제품을 발라야 자연스럽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사용 제품

밀본 니제르 드레시아 젤리 H, 존슨즈 베이비 레귤러 오일, 밀본 니제르 홀드핏 베일

얼굴형에 따른 추천 남자 헤어스타일

얼굴형이 둥글다면 쉐도우 펌처럼 컬 자체가 거칠고 끝이 뻗쳐 있는 스타일이 좀 더 시선을 분산시켜 얼굴형을 보완해준다. 얼굴형이 길고 서구적인 두상을 가진 사람은 옆머리가 짧지 않은 ‘소프트 투블록’을 추천한다. 이때 투블록 라인은 머리가 귀에 닿을 듯 말 듯한 느낌으로 볼륨감 밸런스를 맞춰야 얼굴이 길어 보이지 않는다.

준 디자이너의
클래식 포마드 스타일&내추럴 가르마 스타일

준 디자이너는 라빠헤어의 하이퍼포머이자 아카데미 교육 강사이다. 로레알 컬러 디플로마, 웰라 컬러 캠프 디플로마, 아베다 풀스펙트럼 딥 & 익스피리언스를 수료했으며, 최근 라빠 브랜뉴데이 헤어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남자 헤어스타일 유행 전망

지난해 유행한 투블록 스타일이 투블록을 기르는 ‘소프트 투블록’으로 변화하며 지속될 예정이다. 댄디한 스타일과 함께 투블록을 기르는 과정에서 변화를 줄 수 있는 ‘크롭 커트’ 스타일도 주목받고 있으며, 그 이후에는 기장감이 있는 스타일이 유행할 것으로 예측한다.

클래식 포마드 스타일
클래식 포마드 스타일 남자다움을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클래식한 헤어스타일. 슈트와 잘 어울리는 깔끔하고 세련된 포마드 스타일이다.

styling TIP

모발이 뒤로 넘어가는 부분은 볼륨만 확실히 주면 컬을 많이 넣지 않아도 쉽게 손질할 수 있다. 샴푸 후 모발의 앞에서 뒤쪽 방향으로 바람을 주며 드라이하고, 제품을 사용해 헤어 라인 부분의 잔머리를 정리하면 깔끔해 보이는 포마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사용 제품

아이론- 글램팜 볼륨매직기

스타일링 제품- 웰라 프로페셔널즈 폴리시드 웨이브 컬 크림, 우에보 왁스, 세바스찬 레진텍, 스테이스타일 아이미 워크어블 피니싱 스프레이.

클래식 포마드 스타일
컬러 레시피는 그라피 3월호에!
6/4 내추럴 가르마 스타일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는 소프트한 가르마 스타일.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다양한 의상과 매치하기 좋다. 평소 하고 다닐 수 있는 내추럴한 스타일.

styling TIP

자연스러운 컬을 연출해 부드럽게 넘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포인트. 가르마 부분의 볼륨을 살려 이마를 살짝 오픈하는 느낌으로 연출한다. 약간은 긴 커트 스타일에서 하면 보다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사용 제품

아이론- 글램팜 볼륨매직기스타일링 제품- 웰라 프로페셔널즈 폴리시드 웨이브 컬크림, 스테이스타일 아이미 워크어블 피니싱 스프레이

6/4 내추럴 가르마 스타일
컬러 레시피는 그라피 3월호에!
얼굴형에 따른 추천 남자 헤어스타일

가장 이상적인 얼굴형은 ‘계란형’이다. 계란형에 가깝게 단점을 보완하면 이미지가 달라 보이기 때문에 우선 자신의 얼굴형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둥근형의 얼굴은 컬러로도 보완이 가능해 헤어 컬러를 진한 색으로 변화를 주면 훨씬 갸름해 보인다. 각진 얼굴형이라면, 가르마 펌으로 보완을 해도 좋다.

 

긴 얼굴이라면 옆머리에 볼륨감을 주어 댄디한 스타일을 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이마가 넓은 경우, 삼자라인을 가려줄 수 있는 애즈펌을 권장한다. 애즈펌은 앞머리 라인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고, 답답한 인상을 완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이마가 좁은 편이라면 앞머리가 있으면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기에 이마를 드러낸 포마드 스타일을 추천한다.


에디터 김수정(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영상 이준걸, 안서현 

헤어&모델 이소(양리헤어) 준(라빠헤어)


헤어전문잡지 그라피

(정기구독문의 02-514-3438)

Instagram ▶ @graphy_magazine

Facebook ▶ ttps://www.facebook.com/graphymagazine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