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 "아구에로, 잉글랜드 정복.. 마라도나가 이탈리아, 메시가 스페인에서 한 것처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시티 감독이 이별을 앞둔 세르히오 아구에로를 전설들과 동급으로 평가했다.
맨시티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시즌을 끝으로 계약기간이 만료되는 아구에로와 동행을 멈추기로 했다'며 이별을 공식화했다.
아구에로는 지난 2011년 아틀레티코마드리드를 떠나 맨시티로 이적한 뒤 주축 공격수로 활약했다.
곧바로 아구에로가 역전골을 터뜨리고 맨시티에 44년 만의 우승컵을 선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시티 감독이 이별을 앞둔 세르히오 아구에로를 전설들과 동급으로 평가했다.
맨시티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시즌을 끝으로 계약기간이 만료되는 아구에로와 동행을 멈추기로 했다'며 이별을 공식화했다. '아구에로는 엄청난 업적을 달성했다. 마지막 홈경기인 에버턴전에서 고별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ESPN 브라질'과 단독 인터뷰를 통해 "과거 디에고 마라도나가 이탈리아를 정복했고, 리오넬 메시도 스페인에서 같은 일을 했다. 아구에로는 잉글랜드에서 해냈다. 내적으로 타오르는 뭔가를 가지고 있을 때, 그 분노와 함께 뛰면 놀라운 재능이 드러난다. 아구에로는 그러한 방식으로 경기에서 승리했다"고 극찬했다.
아구에로는 지난 2011년 아틀레티코마드리드를 떠나 맨시티로 이적한 뒤 주축 공격수로 활약했다. 맨시티에서만 384경기 257골을 기록했다. 2017년 나폴리전에서 득점하며 구단 역대 최다 득점자 자리를 차지하기도 했다. 우승 경력도 화려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 4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우승 1회, 리그컵 우승 5회를 달성했다.
특히 2012년 5월 EPL 38라운드 퀸즈파크레인저스전에서 역사에 남을 만한 명장면을 만들었다. 당시 먼저 경기를 치른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1위였다. 맨시티는 다득점 승리를 해야 우승을 차지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1-2로 지고 있던 후반 추가시간 에딘 제코가 동점골을 기록했다. 곧바로 아구에로가 역전골을 터뜨리고 맨시티에 44년 만의 우승컵을 선물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아구에로는 대단한 인물이다. 아직 우승을 위해 한 달 반이나 남아있고 골이 더 필요하다"고 이야기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곽민선 아나운서의 '롤린' 벌칙 댄스! K리그 토크쇼에 예비역들 괴성! - 풋볼리스트(FOOTBALLI
- [영상] '2346억 적자' 토트넘, 손흥민 눈물의 매각? 무버지 떠나 포체티노에게? - 풋볼리스트(FOOTBALL
- 시바사키의 그녀, '그라비아 출신' 日 미녀스타 마노 에리나는 누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SON 동료' 은돔벨레, 공항에서 바바리맨으로 변신...현지 팬들 '경악' - 풋볼리스트(FOOTBALLIS
- [영상] '메뚜기 변신!' 곽민선 아나운서의 벌칙 수행!...울지마! 울지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英 BBC “토트넘, 이대로라면 케인과 손흥민 잃을 수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의 단짝' 델레 알리가 글래머 모델 여친에게 차인 이유 실화? (feat. 포트나이트) - 풋볼리
- ‘안지현 치어리더의 축구장 룩’ 수원FC 합류 기념 사진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손흥민 부상 당한 토트넘, 내분 대폭발 'NOT HAPPY'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EPL 20개 팀, 에이스 의존도 1위 토트넘...손흥민이 아니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