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021 농어민공익수당 신청 2월 10일까지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해남군이 2021년 농어민 공익수당을 11일부터 2월 10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받는다.
지난 2019년 전국 최초로 해남군에서 시행된 농민수당은 지난해부터 어민까지 대상에 포함된 전남도 농어민 공익수당으로 확대됐다.
올해부터는 전남도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 조례가 개정돼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과 세대를 같이 하는 사람은 지급대상에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전국 최초로 해남군에서 시행된 농민수당은 지난해부터 어민까지 대상에 포함된 전남도 농어민 공익수당으로 확대됐다.
농어민 공익수당은 농어업‧농어촌이 가진 공익적 기능이 최대한 유지‧증진되도록 하기 위해 농어민에게 지급되는 수당을 말한다.
지급대상은 농어업‧임업 경영정보를 등록한 경영체의 경영주로서 2019년 12월 31일 이전부터 계속해 전남도내에 살면서 농어업에 종사한 농어민이다.
다만 농어업 외 소득이 3700만 원 이상, 직불금 등 보조금 부정수급,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 공익수당 지급대상 경영주와 실제 거주를 같이 하면서 세대를 분리한 경우에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올해부터는 전남도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 조례가 개정돼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과 세대를 같이 하는 사람은 지급대상에 포함됐다.
해당 농어업인은 1월 11일부터 2월 10일까지 마을이장을 통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농어민 공익수당은 연 60만 원을 상반기(4월), 하반기(10월)로 나눠 해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게 된다. 신청 시 상품권 수령방법을 카드와 지류로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해남군은 2019년 농민수당 1만2857명에 77억 원, 2020년 농어민공익수당 1만3634명에 82억 원을 지급한 바 있다.
news032@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코로나 끝’ 많이 긁었지만” 카드사 전망 어두운 이유는
- 이재명, 깜짝 공개한 문자에 법정 ‘시끌’… “어떻게 갖고 있나”
- “제정신 아니었다”는 정유정… 명문대생 살해, 신분 탈취 노렸나
- 1분기 경제성장률 0.3%…“올해 남은 기간도 어렵다”
- 아시아나 비상구 좌석 판매 중단에 항공사들…“미봉책” 한 목소리
- 마요르카 단장도 시인, 이강인 올 여름 이적 기정사실화
- 소아용 해열제 수급 비상… 식약처, 생산현황 점검 나서
- ‘고공농성’ 한국노총 금속노련 간부 구속… “도주 우려”
- “마약오염국 전락 기로”… 정부, ‘좀비마약’ 펜타닐 심층 논의
- 尹대통령,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 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