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무료 카카오톡 이모티콘 'ST프렌즈' 인기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3월 2일(화) 개교 111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ST프렌즈’(SeoulTech Friends)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했다.
서울과기대는 온택트 시대를 맞아 대내외 인지도 및 이미지를 제고하고 학생 등 구성원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홍보용 캐릭터 및 이모티콘을 신규 제작한 바 있다.
해당 이모티콘은 배포 30여 분 만에 준비한 2.5만 개 수량이 동나며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이번에 배포한 이모티콘은 서울과기대가 만든 첫 번째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서울과기대 공식 카카오채널의 친구 추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다. 준비된 2.5만 개가 단숨에 소진되는 바람에 미처 수령하지 못한 구성원과 동문들로부터 추가 배포를 요구하는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ST프렌즈’는 서울과기대 연구소에서 안테나 연구 도중 실수로 발신된 전파에 이끌려 찾아온 테크, 소무니, 밥, 자니, 티나, 아휴 등 6명의 우주 미아들이다.
교내에서는 가로등 배너, 대형 현수막을 비롯해 학생과 교직원들이 사용하는 스티커, 메모지 등을 통해 ‘ST프렌즈’캐릭터들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이동훈 총장은 “ST프렌즈 이모티콘의 추가 배포를 원하는 서울과기대 가족들의 요청이 많아 관련 부서와 협의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구성원들의 애교심을 높이는 동시에 학교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캐릭터를 적극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장실만 15개 저택' 살던 우즈 전 부인, 돌연 집 줄여 이사
- "시노팜 백신 맞은뒤 온몸에 붉은 반점" 중국 뒤집은 사진 한장
- '달이 뜨는 강' 지수도 학폭 논란…"패륜 발언 일삼던 양아치"
- [LIVE 업데이트]"직 100번이라도 건다"→"부패완판" 점점 세지는 尹 반격
- 한정판 1억어치 산뒤 되판 아들…나이키 임원 엄마 옷 벗겼다
- 집 사려고 엄마 감전사 시켰다…'천륜' 저버린 아들의 최후
- 어, 요격당했네···북한 SRBM 닮은꼴 '러시아 이스칸데르' 굴욕
- '강연료 논란' 김제동, 책 내고 복귀···유재석·이효리 추천사 썼다
- 고양·평택서 AZ백신 접종후 사망…심장·뇌혈관질환 있었다
- 공유·박보검 160억대 SF영화 '서복' 극장·티빙서 동시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