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주택에 사시나요? 그럼 울타리를 태양광으로 꾸며보세요.
독일에선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빠르게 녹색 에너지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고 여기 두 스타트업이 '담장'과 태양광 패널을 접목시킨 신선한 아이디어로 유럽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콘크리트 담벼락 대신 태양광 패널로
독일 스타트업 'Zaunbau-Fischer'는 담장을 태양광 패널로 꾸미는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이 스타트업은 태양광 담장으로 사생활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재생 에너지도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한다.
더불어, 태양광 담장을 건물의 동서남북으로 설치하면 양면 모듈을 사용하게 되어 겨울에도 충분한 태양광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독일인들은 벽돌이나 나무 담장보다 태양광 패널 담장이 더욱 저렴한 것으로 보아 이 태양광 담벼락에 투자하고 있다.
기존 정원 울타리에 5분 만에 설치하는 태양광 패널
또 다른 독일 스타트업 'Green Akku'는 정원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전기 생산 시스템을 제공한다.
바로 정원 울타리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태양광 시스템을 개발했기 때문이다.
이 스타트업은 자체 사양에 따라 엄섬된 태양광 모듈, 인버터 및 특수 브래킷으로 구성된 키트를 제공한다. 키트에는 AE Solar 태양광 모듈과 '보스베르크 MI300' 인버터 1~2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 태양광 시스템은 격자 울타리에 수직으로 설치된다. Green Akku는 이 울타리 태양광 시스템은 승인 없이도 정원 울타리에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설명했다.
설치는 5분 이내로 매우 간단하다. 기존 정원 울타리에 꽂으면 된다. 회사는 완전한 패키지로 구성된 태양광 시스템을 사용하면 이전에 사용하지 않던 공간을 새롭고 최적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정원 울타리에 설치하는 이 태양광 시스템은 직류 기준으로 연간 약 800W 전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Green Akku는 이 시스템을 남쪽 또는 동서를 향한 울타리에 설치할 것을 권장한다. 이 경우 아침과 저녁에 주로 가정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태양광 전기가 생산된다.
태양광 시스템은 도난 방지 잠금장치로 안전하게 보호된다.
현재 이 태양광 시스템은 최소 417유로에서부터 시작하고 있으며, 독일, 벨기에, 오스트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다.
현지 전문가들은 건축물 표면을 재생 에너지 생산에 활용하는 이러한 추세는 몇 년 안에 표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에코저널리스트 쿠 ecopresso23@gmail.com
Copyright © 에코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