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트풀이' 에녹, 연예인 끼 타고났다…“창의적이고 표현지능 높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트풀이'가 뮤지컬 배우 겸 트로트 가수 에녹의 사주풀이에 나섰다.
26일 공개된 '주간트로트'의 코너 '주트풀이'는 에녹의 일주(日柱)에 대해 "계축일주(癸丑日柱)"라며 "비유하자면 비 내리는 겨울 땅의 이미지라고 볼 수 있다. 이런 계축일주들이 주로 호걸(豪傑)형이 많다. 최고가 되려는 강렬한 의지도 있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트풀이’가 뮤지컬 배우 겸 트로트 가수 에녹의 사주풀이에 나섰다.
26일 공개된 ‘주간트로트’의 코너 ‘주트풀이’는 에녹의 일주(日柱)에 대해 “계축일주(癸丑日柱)”라며 “비유하자면 비 내리는 겨울 땅의 이미지라고 볼 수 있다. 이런 계축일주들이 주로 호걸(豪傑)형이 많다. 최고가 되려는 강렬한 의지도 있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건강주의점도 언급했다. DJ 래피는 “에녹은 화(火) 오행이 아예 없다. 화 오행이 없거나 많을 경우 심장과 소장 관련된 질환을 조심해야 한다”며 “예를 들어 혈압 등 혈관 계통 질환 등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또 “에녹은 용신이 금수(金水) 용신이다. 그 중에 제일 필요한 게 수(水) 용신”이라며 “수 오행의 숫자는 1과 6이고, 글자는 ‘이응’(ㅇ)과 ‘히읗’(ㅎ)이다. 그런데 에녹의 이름에 이응이 있다”며 감탄했다.
에녹의 최고의 무기는 상관(傷官)이라고 밝혔다. DJ 래피는 “상관이 100점 중에 30점이다. 이는 표현지능을 일컫는데, 언변이 좋고 연예인의 끼, 예체능, 창의적인 것 등을 표현하는 표현력이 좋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12운성(十二運星) 중에는 관대(冠帶)가 있다”며 “관을 쓰고 허리띠를 차고, 즉 관직에 오르는 사람의 이미지를 생각하면 된다. 또 살들을 보면 역마살이 아주 세고 백호살(白虎殺)도 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이날 ‘주트신곡’에서 DJ 래피는 “이 노래는 발라드 버전과 댄스 버전 두 가지가 있다”며 주연후의 ‘이제는 날 놓아줘’를 소개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용산 대통령실, 전두환 청와대로 신장개업(新裝開業)했나?
- 대놓고 사기 친 野, 눈뜨고 코 베인 與…'최악' 치달은 국회 [정국 기상대]
- "모텔서 즐긴 남편, 상간녀는 '애 친구 엄마'였습니다"
- 홍진경 이어 김신영도 당했다 "심각합니다 정말"
- 조국 버리고 군대 안 간 LG家 맏사위 윤관…제2의 스티브 유, 승준 [데스크 칼럼]
- ICBM 이어 단거리 미사일 쏜 북한…군, 경고 성명
- 추경호 "어제 윤 대통령 만났다"…'7일 조기 기자회견' 직접 건의 사실 밝혀
- 국방부 "러시아 파병 북한군 1만명 이상…쿠르스크 포함 전선 지역 이동"
- '빨간마스크 KF94', 괴담 비튼 비범한 호러 코미디 [D:쇼트 시네마(96)]
- ‘셀프 승인 논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기어이 3연임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