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화나 있는 몸" 슈주 동해… '이 운동'엔 돈 아끼지 않는다는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동해(37)가 꾸준한 운동으로 늘 성난 몸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지난 1일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튜쇼'에 슈퍼주니어 동해와 은혁이 출연했다.
"플렉스하는 분야가 있냐"는 질문에 동해는 "먹는 음식이나 운동에 관한 것들"이라 답했다.
동해가 즐겨 하는 운동인 사이클과 웨이트 운동의 효과를 알아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튜쇼'에 슈퍼주니어 동해와 은혁이 출연했다. "플렉스하는 분야가 있냐"는 질문에 동해는 "먹는 음식이나 운동에 관한 것들"이라 답했다. 동해는 "사이클 좋은 걸 산다던지, 헬스에 돈을 쓴다던지 그 정도 한다"고 말했다. 비싼 자전거는 값이 꽤 나간다며 공감한 DJ 김태균은 "몸이 아직도 화가 나 있냐"고 말했다. 같은 그룹 멤버인 은혁은 "맨날 화를 많이 낸다"며 장난스럽게 답했다. 동해도 웃으며 "가끔 우울할 때도 있는데 화내는 걸 좀 좋아한다"고 말했다. 동해가 즐겨 하는 운동인 사이클과 웨이트 운동의 효과를 알아본다.
▷자전거 타기=자전거 타기(사이클)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워 체중 감량을 돕는다. 특히 공복에 운동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 중에는 탄수화물과 지방이 같이 연소하는데, 공복 상태일 땐 체내에 탄수화물이 없기 때문이다. 자전거를 탈 땐 허벅지 근육도 강화된다. 허벅지 근육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이며, 무릎 관절을 안정화하는 역할을 한다. 사이클을 탈 땐 발을 가장 아래 뒀을 때 무릎이 10~15도로 살짝 구부러지도록 안장 높이를 조절하는 게 좋다. 그래야 슬개골에 자극이 덜 가 무릎에 부담이 없다. 다만 허리디스크 등이 있는 사람은 사이클에 오래 앉아 있으면 허리에 부담이 될 수 있다. 이 경우 등받이가 있는 사이클을 선택해 체중을 분산시키고, 15분 미만으로 짧게, 여러 번 타는 게 좋다.
▷웨이트 트레이닝=웨이트 트레이닝은 근육 힘을 쓰게 해 근력을 키우는 운동이다. 덤벨‧밴드‧각종 기구를 사용해 운동하면 된다. 만약 근력이 적어 기구 사용이 어렵다면 무릎을 땅에 대고 하는 푸시업이나 스쿼트 등 맨몸으로도 할 수 있다. 특히 스쿼트는 옆구리, 허벅지, 종아리 등 여러 부위에 자극을 준다. 특히 허벅지 안쪽 근육인 대퇴사두근을 단련하는 데 효과적이다. 대퇴사두근이 강해지면 무릎 연골을 보호해 관절염도 예방할 수 있다. 다만, 웨이트 트레이닝을 과하게 하면 어깨 관절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운동 전후로 관절의 가동성과 안정성을 높이는 스트레칭을 필수로 해야 한다. 또,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게 도전하지 말고 낮은 강도에서 시작해 차차 강도를 높이는 게 안전하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리에서 갑자기 ‘이 느낌’ 들면 3명 중 1명 사망하는… “초응급 상황”
- “연말인데 한 번쯤이야” 지방간 환자 술 마셨다간, 肝에 ‘이 문제’ 생길지도
- 혼자 살아도, 집안에 ‘트리 장식’ 둬야 하는 이유… ‘이것’ 없애줘
- 고깃집에 나오는 명이나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 강주은, 하루 한 번 ‘이 음식’ 꼭 먹어… 노화 예방에 최고?
- “AI가 인정한 몸매” 20대 브라질 女… 비결은 8년간 꾸준히 한 ‘이것’!?
- 치어리딩 중 목뼈 '뚝' 의식 잃어… 20대 여성, 무슨 사고였나 보니?
- 지금, 딱 10분만 ‘이것’ 해보세요… 통증 사라지고, 심혈관 깨끗해져요
- 목 둘레는 36.6cm보다 얇고, 종아리는 32cm보다 두꺼워야… ‘적정 신체 둘레’ 체크해보자
- “다이어트 중” 이미도, ‘이 음식’ 먹어… 칼로리 조금이라도 줄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