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때문에 변기 앉기도 힘들어”… 美 여성 ‘이 방법’으로 총 205kg 감량
지난 16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데일리 스타에 따르면 미국 여성 태미 슬레이튼(38)은 음식 중독으로 인해 체중이 342kg까지 늘었다. ‘음식 중독’은 배가 부를 때까지 음식을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먹고 싶은 욕구가 들고, 식탐이 커져 과한 양을 섭취하려고 하는 것이다. 따라서 체중감량을 위해서 위 우회술을진행했고, 이에 따라 190kg까지 감량했다. 이후 그녀는 1년간 수술이 아닌 식단과 운동으로 53kg을 더 감량해 137kg이 됐다. 수술과 운동을 통해 총 205kg을 감량한 것이다. 또한 태미는 1년 동안 다이어트를 하는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그는 “간식으로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거나, 계피를 넣은 차를 많이 마셨던 게 다이어트의 핵심이다”고 밝혔다. 이어 태미는 “체중을 많이 감량해서 다리를 꼬고 신발을 신을 수 있게 됐다”며 “변기에 앉아 있는 것도 힘들었는데 이젠 가능하다”고 밝혔다. 태미가 진행했던 위 우회술이 무엇인지와 그가 즐겨 먹었던 단백질 쉐이크와, 계피의 다이어트 효과 대해 알아본다.
◇고도비만 환자에게 진행하는 위 우회술
위 우회술을 하면 음식 섭취량이 크게 줄고 먹은 음식도 소화‧흡수가 잘되지 않는다. 위 우회술은 BMI(체질량지수) 35 이상의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수술 후에는 비만 환자들이 식이요법, 운동요법, 약물치료로는 경험하기 힘들었던 20~30㎏의 체중 감소가 일어난다. 위 우회술은 안전성이 입증됐지만 쉬운 수술은 아니다. 위 우회술을 할 때는 주로 복강경(뱃속을 진찰하기 위한 일종의 내시경)을 이용하는데, 수술 전 배에 가스를 주입해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그런데 고도비만 환자들은 지방이 많아 배가 부풀지도 않는다. 간혹 장이 터지는 등의 사고가 날 수 있는데, 이때 빨리 대처해야 한다. 따라서 위 우회술은 수술을 잘 배운 의사에게 받아야 한다.
◇신진대사에 좋은 단백질, 적정량 먹어야 도움 돼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근육 생성을 도와 건강한 체중 관리에 효과적이다. 단백질은 신진대사를 올리는데, 신진대사가 높으면 열량이 잘 소모돼 살이 쉽게 빠진다. 또한 단백질은 분해하는데 다른 영양소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따라서 단백질 쉐이크를 먹으면 체중 감량을 도울 뿐 아니라 사람들이 섭취 열량을 줄이면서도 근육량을 보존해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한다. 다이어트할 때 평균적으로 체중 1kg당 0.8~1.2g 정도 단백질을 섭취하면 된다. 다만 섭취 열량의 30% 이상을 단백질 보충제로 채우는 이들이 있다. 그러나 지나치면 문제가 된다. 근육을 키우려는 사람에게 권장하는 단백질 섭취량은 1일 총열량의 25~30% 수준이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것’ 했음 더 빠졌을텐데”… 몸무게 공개 맹승지, 아쉬웠던 ‘한 가지’ 뭐길래?
- “포만감에 최고” 국가비, 건강한 ‘아침 식단’ 공개… 재료 뭔가 보니?
- ‘15kg 감량’ 한지혜, 건강한 ‘저녁 식단’ 공개… 뭐 먹나 봤더니?
- "50대 몸매 맞아?"… 김혜수 잘록 허리 공개, '이 운동'으로 단련한다?
- 뱀 물린 아이 병원 데려갔다가… ‘이 금액’ 찍힌 청구서 받았다
- 안전사고 주의… 가을 등산 중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 美 학교들, ‘크록스’ 금지령 내렸다… 이유 살펴보니
- 엄청 피곤한데 잠 못 드는 밤… 저녁에 먹은 ‘이 음식’ 때문?!
- 샤이니 민호, 의외로 '이 운동'에 빠져… 어떤 효과 때문에?
- “자폐스펙트럼 장애, 남성이 여성의 4배” 유전적 단서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