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

제 2의 K-뷰티 신드롬부터 셀럽의 브랜드 론칭까지 뷰티 아이템을 무수히 쏟아낸 2024년. 개성 넘치는 콘셉트와 트렌디함으로 무장한 새로운 뷰티 아이템 속 각 부문별 올 한해를 빛낸 최고의 아이템을 공개한다.

깐깐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16개 부문별 No.1 아이템 리스트.

1 CUSHION No.1 메이크업포에버 HD SKIN 쿠션 SPF50+/PA++++

2 LIP MAKEUP No.1 디올 뷰티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061 포피 코랄

3 UV No.1 리얼베리어 세라 수분장벽 선크림 SPF50+/PA++++

4 HAIR No.1 로레알파리 히알루론산 두피 샴푸

5 COLLAGEN BOOSTER No.1 비거너리 바이 달바 비거너리 식물성 콜라겐 3270mg (샤인머스캣)

6 CHEEK No.1 토니모리 치크톤 젤리 블러셔 05호 발레 핑크

7 BODY No.1 비욘드 딥 모이스처 크리미 슈가 바디 스크럽

8 CLEANSER No.1 세타필 젠틀 클리어 여드름 폼클렌저

9 MOISTURIZER No.1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베리어 리페어 장벽 크림

10 DEVICE No.1 레스노베 코어 임팩트

11 CLEAN BEAUTY No.1 에스쁘아 노웨어 립스틱 바밍 글로우

12 TONER No.1 에이프릴스킨 핑크 알로에 비타 토너

13 SPECIAL CARE No.1 오에라 시그니처 프레스티지 트리트먼트 로션

14 PERFUME No.1 엘리자베스아덴 화이트티 오 플로럴 EDT

15 BEST OF BEST 라 메르 더 모이스춰라이징 프레쉬 크림

16 ANTI-AGING No.1 SNP 골드 콜라겐 퍼펙션 아이패치

BEHIND THE SUPER COSMETIC AWARD’S STORY

2024년은 뷰티의 새 시대를 맞이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전 세계적으로 새롭게 론칭한 뷰티 브랜드 소식이 줄을 잇는다. 올해 초 선보인 벨라 하디드의 오르벨라(Orebella)와 전소미가 론칭한 글맆(GLYF)부터 강민경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 포트레(Portre) 등이 글로벌 코덕의 큰 관심을 받고 있고, 이에 명성 높은 뷰티 브랜도 가세했다. 즉 업그레이드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범접할 수 없는 아이템을 끊임없이 선보이는 추세다. 2024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는 올 한 해 탄생한 뷰티 아이템 중 가장 뛰어난 제품을 가리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숨 가쁘게 달려왔다.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은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 그 영광의 주역들은 어떤 과정을 통해 선발됐을까? 그 여정을 낱낱이 공개한다.

2024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 영광의 주역들을 만나기까지

우리의 일상을 바꾸는 ‘뷰티+라이프’ 매거진이라는 슬로건 아래 창간한 <뷰티쁠>은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신선하고 트렌디한 뷰티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 데 매진해왔다. 지면뿐 아니라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따라 SNS를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며 현시대 유일무이한 뷰티 전문 잡지이자 SNS 매거진으로서 품격 있는 여성을 위한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지침을 제공한다. 제품력이 우수한데도 시시각각 급변하는 뷰티 트렌드로 인해 빛을 발하지 못하고 사라져버리는 제품을 재조명하자는 의미에서 시작된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 2013년 첫발을 뗀 이후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는 <싱글즈>와 <뷰티쁠>의 통합 사이트인 ‘싱글플러스’를 통해 제품 785개를 공개했고, 뷰티쁠러 군단과 싱글플러스의 뷰티 고관여자 회원을 합친 총 1만 명이 오픈 서베이에 참여해 ‘TOP 170개’ 제품이 본선에 진출했다. 한편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을 완벽히 선별하고 심도 있는 검증을 위해 뷰티 인플루언서 심사위원 31명과 <뷰티쁠> 에디터까지 총 34명이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평가했으며, 공정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쳤다. 온라인 평가와 뷰티 인플루언서 심사위원, 그리고 <뷰티쁠> 에디터의 평가를 각각 30%, 40%, 30% 비율로 산출했고, 결과 집계를 통해 우수한 제품력을 검증받은 No.1 코스메틱을 선정했다. 이렇듯 많은 뷰티 인사이더의 손을 거쳐 탄생한 No.1 코스메틱, 그 면면을 낱낱이 파헤쳐 제품 스펙 설명부터 수상할 자격이 있는지를 꼼꼼하고 까다롭게 테스트해 가장 뛰어난 제품을 뽑았다.

1 뷰티 인플루언서의 리얼 보이스
심사위원이 되는 일은 영광스러운 일 중 하나다. 하나 조심스레 말한다. 이번 2024 <뷰티쁠> 코스메틱 어워드에 이 심사위원들이 함께해 영광이라고. 많은 이들에게 뷰티 정보를 다각도로 수집, 분석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숱한 노력을 아끼지 않은 인플루언서 심사위원 31인. 그들만이 지닌 뷰티 노하우와 깊고 넓게 쌓은 지식을 바탕으로 올해 최고의 코스메틱을 선정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어워드 한 페이지 한 페이지마다 생동감 넘치는 리얼 코멘터리를 남겨 그들의 목소리를 듣는 재미도 쏠쏠하다.

2 블라인드 테스트의 위엄
2016년부터 실시한 ‘블라인드 테스트’ 제도를 어김없이 고수하는 중. 블라인드 테스트의 가장 큰 장점은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선입견을 배제할 수 있고 순수하게 제품의 품질만 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제품 분류부터 일일이 텍스처를 덜어내 공병에 담는 수고스러움에도 오롯이 제품력 하나만 보고 심사와 평가를 할 수 있기에 이를 고집한다. 단순히 일회성의 퍼포먼스가 아닌 일상에서도 여러 번 사용하고 제품의 효능을 직접 느끼며 최고점을 얻은 아이템만 선정했다.

3 공정한 심사와 재검증
뷰티 인플루언서의 블라인드 테스트, 뷰티쁠러의 웹 투표에서 어워드의 모든 과정을 마쳤다고 생각하면 오산. 독자에게 뷰티 이슈를 신속히 전하기 위해 트렌드 최전방에서 고군분투하는 <뷰티쁠> 에디터들이 엄격하고 공정한 기준을 세워 한 번 더 심사했다. 끈적임, 흡수력, 수분 지속력 등 제품에 맞는 기준을 제정하고, 심도 있는 테스트까지 진행했다. 이토록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순위권에 든 제품은 <뷰티쁠>의 다양한 SNS 채널에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WHO IS THE JURY?
2024년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여성에게 아낌없이 사랑받은 제품 중 최고의 아이템을 가리는 제12회 2024 <뷰티쁠> 코스메틱 어워드. 뷰티 인플루언서 31명과 <뷰티쁠> 에디터들이 블라인드 테스트에 직접 참여해 제품을 사용하고 평가했다. 고심 끝에 채택하고 엄선한 제품으로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를 빛낸 34명을 소개한다.

2024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 심사위원 34명 올해 출시된 수많은 신제품 중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 카테고리별 TOP 제품이 뷰티 인플루언서 심사위원단과 <뷰티쁠> 에디터들의 깐깐한 시험대에 올랐다. 이번 심사는 그 누구보다 뷰티 아이템을 발 빠르게 캐치하는 에디터와 뷰티 인플루언서로 이뤄진 전문 심사위원 34명 외에 뷰티에 대한 무한한 관심으로 모든 화장품을 섭렵한 뷰티쁠러 군단과 싱글플러스의 뷰티 고관여자 회원을 합한 1만 명의 웹 투표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