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적인 풍경과 전통의 어우러짐이 환상적" 주말에 다녀오기 좋은 서울 근교 여행지
경기도 안성은 천주교 성지와 푸릇푸릇한 목장,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도시입니다. 자연과 문화를 한 번에 만끽할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 방문해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는 광활한 들판을 만끽할 수 있는 체험 목장입니다. 동물을 직접 만지고 먹이를 주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목장 내 황소, 돼지, 거위, 당나귀, 면양 등 가축과 교감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각광받는 이곳은 널따란 초원을 뛰어놀기 좋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하기에도 제격입니다.
서일농원
서일농원은 된장을 만드는 농원으로 햇볕이 잘 들어 쾌적함마저 느껴지는 곳입니다. 평원에 콩과 고추를 심은 밭이 있고, 매실원과 배과수원 등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나들이 여행지입니다.
아담하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사랑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연과 문화가 적절히 어우러진 조경은 배나무와 매실나무, 소나무와 잔디와 조화를 이루어 빼어난 절경을 자랑합니다.
고삼저수지
고삼저수지는 몽환적인 분위기가 펼쳐지는 커다란 호수입니다. 신비로운 일출과 황홀한 일몰 명소로도 알려진 고삼저수지는 새벽에 방문하면 자욱한 안개가 연출한 서정적인 아름다움은 만끽할 수 있습니다.
호수 중앙에 위치한 팔자섬과 비석섬에는 낚시터의 좌대가 펼쳐져 있어 산책, 낚시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글로우사파리
글로우사파리는 안성시 스타필트에 조성된 문화공간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쓰는 조명 빛들은 어디서 왔을까?’라는 상상력에서 시작된 실감형 미디어 테마파크로 현실에서 보지 못하는 판타지 세계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10가지 주제로 된 테마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체험존마다 실사 동물에 창의력을 입힌 실감 나는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선비마을
선비마을은 500년의 전통과 문화, 유서 깊은 역사가 보존된 마을입니다. 소나무의 숭고한 기개가 서린 곳으로 마을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며 수백 년 동안 매년 ‘산신제’를 지내왔습니다.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자연과 생태 자원, 문화 역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3.1운동의 본거지로서 활약할 마을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