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 붓고 차갑다면 이 차를 드셔보세요. 몸속 노폐물이 사라집니다.

조회 4,9762025. 4. 9. 수정

날씨가 풀렸는데도 손발이 차고, 아침마다 얼굴이 붓는다면? 이럴 때는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팥차를 한 잔 마셔보세요

팥은 예로부터 ‘자연 해독제’로 불릴 만큼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한데요.

특히 붓기 제거, 신장 건강,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뛰어나 꾸준히 마시면 몸이 한결 가벼워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팥차, 왜 마셔야 할까요?

팥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체내 불필요한 수분과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아침마다 얼굴이 붓거나, 종일 다리가 무겁게 느껴지는 분들에게 딱 좋은 차예요.

팥은 신장의 기능을 도와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는데요. 체내 독소가 쌓이면 피로감이 쉽게 오고 몸이 무거워지기 쉬운데, 팥차를 꾸준히 마시면 속부터 깨끗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손발이 차가운 분들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요. 팥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속 순환을 돕고, 체온을 높여줘서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은 차랍니다.

팥차 끓이는 법

준비 재료팥 1컵 (200g)
물 1.5L
기호에 따라 꿀, 계피가루 추가 가능

팥을 깨끗이 씻은 후 2시간 정도 물에 불려줍니다.냄비에 물을 넣고, 팥을 넣어 끓이기 시작합니다.

중약불에서 40~50분간 끓여줍니다. (중간에 물이 너무 줄어들면 조금 추가해주세요)

팥을 걸러내고, 우려낸 물만 따뜻하게 마시면 끝!기호에 따라 꿀이나 계피가루를 넣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언제, 어떻게 마시면 좋을까?

아침 공복에 한 잔 → 밤사이 쌓인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
운동 전후 한 잔 → 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붓기 예방
취침 전 따뜻하게 한 잔 → 혈액순환을 도와 숙면에 도움

하루 1~2잔이 적당하며, 과음하면 이뇨 작용이 너무 강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팥차는 마시면 마실수록 몸이 가벼워지고 건강해지는 느낌을 주는 최고의 차예요.

오늘부터 팥차 한 잔으로 건강을 챙겨보세요.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눌러 사랑을 보내주세요. 💕

구독까지 해주시면 도움되는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늘 가까이에 있는 <최소의 레시피>였습니다. 😄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타임톡
타임톡이 제공되지 않아요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