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극복! '이것' 먹으면 꿀잠 예약

조회 2,6532025. 3. 1. 수정
왜 이렇게 잠이 안 오지?

한밤중에 뒤척이다 결국 스마트폰을 켜고… 아침이면 찌뿌둥한 몸에 무거운 눈꺼풀까지!

혹시 이런 경험 많으신가요?

불면증이 계속되면 피로가 쌓이고, 건강까지 영향을 받게 되죠. 우리가 먹는 음식이 숙면을 도와줄 수 있답니다.

숙면을 돕는 대표적인 영양소는 멜라토닌, 트립토판, 마그네슘입니다. 이 성분이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하면 뇌가 자연스럽게 진정되고, 몸이 편안해지면서 꿀잠을 부르는 효과가 있죠

오늘은 잠이 솔솔 오는 음식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꼭 끝까지 읽고, 꿀잠을 위한 식단에 추가해 보세요.

숙면을 돕는 음식 💤

따뜻한 우유 한 잔 🥛

우유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뇌에서 수면 호르몬(멜라토닌) 분비를 도와줍니다.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져서 숙면 좋아요.

바나나 🍌

바나나는 천연 수면제라고 불릴 만큼 숙면에 좋은 과일이에요. 마그네슘 + 칼륨이 풍부해서 근육을 이완시키고, 트립토판이 포함돼 있어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시킨답니다.

잠들기 1~2시간 전에 드시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상추 🥬

"상추 먹으면 졸린다?" 맞아요. 상추에는 멜라토닌과 락투세린이라는 성분이 있어 신경을 안정시키고,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 줘요.

저녁 식사를 할 때, 상추를 곁들이면 꿀잠예약입니다.

체리 🍒

체리는 멜라토닌 함량이 높은 대표적인 과일이에요. 특히 말린 체리에는 멜라토닌이 야무지게 농축되어 있어요.

자연스럽게 수면 리듬을 조절하고 싶은 분이라면 저녁 간식으로 체리를 추천드려요.

캐모마일 차

천연 진정제로 불릴 만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신경을 안정시켜 숙면을 도와줍니다.

잠들기 30분 전, 따뜻한 캐모마일차 한 잔으로 하루의 피로를 풀어보세요.

매일 먹는 음식 하나만 바꿔도 숙면의 질이 달라질 수 있어요.

오늘 소개한 음식들을 하나씩 실천해 보며, 편안한 밤과 개운한 아침을 맞이해 보세요.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눌러 사랑을 보내주세요. 💕

😄구독까지 해주시면 도움되는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늘 가까이에 있는 <최소의 레시피>였습니다. 🙏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