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년 전 고대문명이 그대로" 풍성한 매력이 가득한 국내 가을 여행지

조회 2902024. 10. 14.
김해 가야테마파크 야경 / 사진=김해가야테마파크

선선한 가을바람이 살랑거리는 요즘 부산 근교지로 유명한 김해로 떠나보면 어떨까요?

경남의 숨은 매력을 품고 있는 지역이자 다양한 명소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성동 고분군
대성동 고분군 풍경 / 사진=김해시청

대성동 고분군은 가야의 건국 설화가 깃든 구지봉과 김해패총 가운데 위치해 있으며, 동쪽으로는 김수로왕릉이 있습니다.

주로 목곽묘를 볼 수 있으며 고분 전시관에서 묘제와 유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역사적 가치가 뛰어난 곳이자, 높은 고도를 자랑해 김해 시민들의 산책로로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방문하기 좋은 장소로 탁 트인 경치와 야경을 자랑합니다.

김해 가야테마파크
김해 가야테마파크 일루미네이션 / 사진=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 랜드마크로 자리한 김해 가야테마파크는 가족 단위로 즐기기 좋은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역사 놀이, 체험, 전시 등을 배우고 카라반 캠핑장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10월 한 달간 매일 오후 10시까지 연장 개장해, ‘드론 라이트 쇼’를 만끽할 수 있는 <일루미네이션 축제>를 진행합니다.

최대 규모의 드론 라이트 쇼이며 금관가야의 이야기를 밤하늘에 수놓은 1천여 대의 드론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립김해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튀르키예 특별전 / 사진=gimhaenm 인스타그램

국립김해박물관은 어린이 박물관을 따로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많습니다.

가야역사를 담은 상설 전시와 특별 전시, 테마전시, 어린이박물관으로 나뉘는데요.

올해부터 개최되는 <튀르키예 특별전: 히타이트>는 10월 8일부터 25년 2월 2일까지 메인 유물전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기원전 17세기부터 기원전 12세기에 걸쳐 아나톨리아와 북부 시리아 전반을 통치한 대제국이자 인류 최초 철기 문명으로 알려진 ‘튀르키예 히타이트 제국’ 유물 212점을 선보여 이목을 끄는 특별 전시입니다.

Copyright © 여행을말하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