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모델인데 연기하고 싶어 밑바닥 '조연'부터 시작한 男배우 근황

조회수 2024. 6. 18. 10: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로맨스 장인' 으로 유명한 배우가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배우 김영광인데요.

출처: 뉴스1

로맨스 장르에서 활약하다 최근에는 액션 연기까지
소화하며 다시 한 번 연기력을 입증했는데요.

김영광의 신인 배우 시절부터 근황까지, 함께 알아봅시다.

출처: 뉴스1

김영광은 2006년 싱글즈 서울컬렉션 Lone Costume 06.07 F/W로 데뷔한 뒤 동양인 최초로 디올 옴므의 모델 자리를 차지하며 세계 4대 컬렉션에 섰습니다.

순식간에 ‘모델계의 정점’을 찍은 김영광은 ‘남자 모델은 수명이 짧다’는 한계를 느끼고는 곧바로 배우로 진로를 전향하며 새로운 도약을 꿈꿨죠.

하지만 톱모델이었던 이전과 달리 배우로서는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했기에 김영광은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 ‘트리플’, ‘아가씨를 부탁해’ 등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연기 경력을 다져갔습니다.

출처: 드라마 '아가씨를 부탁해'

그중 윤은혜 주연의 ‘아가씨를 부탁해’ 에서 그는 재벌가 아가씨 윤은혜가 살고 있는 대저택 ‘레이디캐슬’의 꽃돌이 집사로 출연한 바 있습니다.

‘아가씨를 부탁해’ 에 등장하는 ‘꽃돌이 집사’ 동건, 병헌, 우성은 윤은혜의 초절정 꽃미남 집사 3인방으로 김영광은 정우성 역을 맡아 윤은혜의 뒤를 쫓아다니며 얼굴을 보였는데요.

드라마 제작진은 “꽃미남 집사 3인방은 평균 신장 185㎝ 이상의 장신에 외모도 꽃미남이다”라며 “이들은 드라마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진 않지만 없어선 안 될 주요한 인물들로, 이들의 존재는 여성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자신감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제작진의 예상대로 시청자의 눈에 들게 된 김영광은 이후 ‘볼수록 애교만점’, ‘총각네 야채가게’, ‘아홉수 소년’ 등의 드라마에서 주연을 차지했습니다.

특히 ‘피노키오’에 서범조 역으로 출연했는데, 해당 드라마가 대박을 터트리면서 김영광의 배우로서의 인지도 또한 크게 상승하는 계기가 되었죠.

최근 김영광은 비슷한 시기에 연쇄살인마와 평범한 직장인을 촬영하며 뛰어난 연기 실력을 입증했습니다.

김영광은 “‘썸바디’ 촬영이 끝난 뒤 3주 정도 쉬고 ‘사랑이라 말해요’ 촬영에 들어갔다. 텀이 짧긴 했는데 급하게 진행됐어도 전작 캐릭터가 잘 벗겨져 나갔다”라고 전했어요.

출처: 김영광 인스타그램
출처: 김영광 인스타그램

지난 2023년 드라마 '사랑이라 말해요', '악인전기' 이후 별다른 방송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 김영광은 최근 일본, 대만등에서 팬미팅을 하는 등 해외 활동을 하며 휴식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의 근황은 인스타그램으로 종종 볼 수 있는데, 데뷔 초와 같이 여전히 잘생긴 외모에 고급진 분위기까지 더해져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김영광의 다음 작품은 무엇일지, 많은 누리꾼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