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로테이션 시스템' 바이에른, 하지만 김민재는 어쩔 수 없이 또 선발… '2위' 프랑크푸르트와 격돌할 멤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에른뮌헨이 매 경기 진검승부가 벌어지는 가운데서도 최대한 체력을 안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7일(한국시간) 오전 0시 30분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도이치방크 파르크에서 2024-2025 독일 분데스리가 6라운드 아인트라흐트프랑크푸르트와 바이에른뮌헨의 경기가 열린다.
특히 센터백의 경우 김민재와 우파메카노를 제외하면 선발 투입할 만한 선수들이 모두 부상으로 빠져 있는 상태다.
김민재는 9월 중순부터 이 경기까지 약 23일 동안 6경기에 모두 선발로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바이에른뮌헨이 매 경기 진검승부가 벌어지는 가운데서도 최대한 체력을 안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하지만 김민재를 비롯한 핵심 선수들은 쉴 수 없다.
7일(한국시간) 오전 0시 30분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도이치방크 파르크에서 2024-2025 독일 분데스리가 6라운드 아인트라흐트프랑크푸르트와 바이에른뮌헨의 경기가 열린다. 킥오프를 약 1시간 앞두고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바이에른은 최전방의 해리 케인을 2선의 세르주 그나브리, 토마스 뮐러, 마이클 올리세가 받치는 공격진을 들고 나왔다. 미드필더는 요주아 키미히와 알렉산다르 파블로비치다. 포백은 알폰소 데이비스, 김민재, 다요 우파메카노, 요주아 키미히로 구성됐다. 골키퍼는 마누엘 노이어다.
지난 3일 잉글랜드 버밍엄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애스턴빌라 원정과 비교하면 선발 멤버 3명이 바뀌었다. 뱅상 콩파니 감독은 선수들의 체력 부담을 줄이겠다며 로테이션 시스템을 천명했다. 그러나 선수변화의 폭은 크지 않았다. 특히 센터백의 경우 김민재와 우파메카노를 제외하면 선발 투입할 만한 선수들이 모두 부상으로 빠져 있는 상태다. 김민재는 9월 중순부터 이 경기까지 약 23일 동안 6경기에 모두 선발로 나섰다. 그나마 경기 후반에 종종 빼주는 게 다행이다.
바이에른 벤치에는 마티스 텔, 콘라트 라이머, 주앙 팔리냐, 에릭 다이어, 킹슬리 코망, 리로이 사네, 레온 고레츠카 등 총 9명이 앉는다. 팀내 최고 스타 중 한 명인 자말 무시알라는 최근 입은 부상으로 이 경기 엔트리에서 빠졌다.
프랑크푸르트는 경기를 앞둔 시점 2위다. 1위 바이에른이 4승 1무, 2위 프랑크푸르트가 4승 1패를 기록 중이다. 또한 프랑크푸르트에는 6골로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이집트 출신 공격수 오마르 마르무시가 있어 위협적이다.
두 팀의 국가대표 선수들은 이 경기 후 각국 축구협회의 소집에 응해 흩어지게 된다. 김민재는 대한민국의 10일 요르단전, 15일 이라크전에 나선다. 이 경기들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 4차전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리에 민감한' 음바페, 독일 가전 명가와 '블루투스 스피커' 런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즐라탄-이케아의 나라' 스웨덴, 한국에 군인 보내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라인업] ‘손흥민 부상 결장’ 토트넘, 존슨+솔랑케+베르너 조합 출격… 브라이턴전 선발 명단
- 황인범, 페예노르트 데뷔골 작렬! 트벤테 상대로 2-1 승리 만드는 중거리 슛 - 풋볼리스트(FOOTBALLIS
- [케터뷰] '10경기 만 클린시트' 변성환 감독 "수원이 조금 더 간절했고, 클린시트에 너무 고맙다" -
- [케리뷰] '지지대더비 3전 전승' 수원, 1위 안양 1-0 꺾고 6점차 추격 '승격 경쟁 재점화' - 풋볼리스
- [포토] 이상헌의 멀티골과 양민혁의 골로 인천에게 3-1 승리 거두는 강원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