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궐 속 시간여행, 궁중문화축전으로 떠나자"
서울의 5대 궁궐과 종묘에서 펼쳐지는 문화유산 축제, ‘2025 궁중문화축전’이 4월 26일부터 5월 4일까지 열린다.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을 포함한 서울의 역사적인 궁궐들과 종묘에서 펼쳐지는 이 축제는 조선과 대한제국의 깊은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5 봄 궁중문화축전에서는 ‘시간여행, 세종’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이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진행되며,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궁중문화축전’도 마련돼 있다.
또한,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에서는 고궁음악회 ‘100인의 공연’이 열려 전통 음악과 궁중문화의 정수를 만날 수 있다.
가을에는 전통복식인 한복을 중심으로 한 ‘경복궁 한복 연향’과 종묘에서 열리는 ‘풍류에 제례악을 더하다’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궁중문화와 예술을 한층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다.
궁궐과 궁중문화를 쉽고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전통 의례를 재현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각 궁궐 전각과 장소의 특성을 반영한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역사 속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궁중문화축전은 단순한 문화행사를 넘어,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다. 서울의 궁궐에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매혹적인 봄날을 만끽해보자.
- 기간 : 2025년 4월 26일(토) ~ 5월 4일(일)
- 장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 종묘
- 입장료 : 경복궁 3,000원, 창덕궁 3,000원, 덕수궁 1,000원, 창경궁 1,000원, 경희궁 무료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