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뉴스는 가짜”…‘폐섬유증’ 유열, 폐 이식 수술 후 건강 회복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폐섬유증 진단을 받고 투병해온 가수 유열이 최근 폐 이식 수술을 받고 건강을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열과 친분이 있는 포크그룹 다섯손가락 이두헌은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유열 형이 폐 이식 수술 후 처음으로 전화를 주셨다. 목소리도 예전으로 돌아왔다"고 밝히기도 했다.
해당 영상에서 마이크를 잡은 유열은 부쩍 수척해진 모습으로 "6년 전부터 건강에 이상 신호가 왔다. 성대 이상에 폐섬유증이 찾아왔고 이후에 폐렴도 겪게 됐다"고 털어놓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폐섬유증 진단을 받고 투병해온 가수 유열이 최근 폐 이식 수술을 받고 건강을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유열은 최근 폐 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받았다. 유열과 친분이 있는 포크그룹 다섯손가락 이두헌은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유열 형이 폐 이식 수술 후 처음으로 전화를 주셨다. 목소리도 예전으로 돌아왔다”고 밝히기도 했다.
얼마 전부터 전도사로 나선 유열은 작년 11월 유튜브 채널 ‘에덴교회 0691TV’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폐섬유증 진단을 받았다는 사실을 고백했다. 이 병은 폐포 세포가 손상, 섬유아세포가 과다하게 생성되고 축적돼 폐조직이 경화(섬유증)되는 것이다.
해당 영상에서 마이크를 잡은 유열은 부쩍 수척해진 모습으로 “6년 전부터 건강에 이상 신호가 왔다. 성대 이상에 폐섬유증이 찾아왔고 이후에 폐렴도 겪게 됐다”고 털어놓았다.
그런데 이후 온라인상엔 유열이 사망했다는 확인되지 않은 가짜뉴스가 무작위로 확산했다. ‘에덴교회 0691TV’ 측은 이달 초에 “가짜 뉴스다. 유열은 건강하게 회복 중이다. 거짓 허위사실 유포는 법적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유열은 1986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으며 데뷔했다. 2005년 KBS 가요대상에서 올해의 가수상 등을 수상했다. 2000년대 중반 공연제작사 유열컴퍼니를 설립, 뮤지컬 제작자로도 활동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의 재신임…더 이상 참지 않는 한 총리
- "내 욕망은 성욕뿐" 70대 재력가 돌연사, 20대女 결혼 3개월 만이었다
- "모텔서 즐긴 남편, 상간녀는 '애 친구 엄마'였습니다"
- 이재명 "훅 지난 추석 연휴…가족과 오순도순 보낸 시간 반가워"
- 73세 男배우 사망, 30살 어린 아내도 장례 중 숨졌다
- [2024 美대선] 트럼프, 개표 초반 경합주 7곳 중 4곳 해리스에 앞서
- 북러 협력 온라인까지?…디도스 공격으로 국방부 홈페이지 '먹통'
- 최상목 “美대선 대비해 예비비 6000억 증액 요청…野 금투세 폐지 입장 환영”
- 해결될 기미 없는, 일반인 출연자 리스크 [D:이슈]
- “정몽규 중징계 요구” 넉 달 들여다 본 문체부 감사 결과…실효성 물음표·고개 갸우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