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 만에 세계관 완성"…조세호 결혼식에 등장한 '깜짝 손님'

채혜선 2024. 10. 21. 01: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5년 김흥국(왼쪽)과 조세호. 사진 MBC 캡처

방송인 조세호가 20일 결혼식을 올린 뒤 소감을 밝혔다.

조세호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결혼 발표가 생각보다 빨리 알려져서 이미 결혼했다고 생각해 주시는 분들도 꽤 계셨다"며 "조금 전 너무나 많은 분의 축하와 축복 속에 결혼식을 잘 마무리했다"고 말했다.

조세호 결혼식 모습. 사진 조세호 인스타그램

그는 "이 자리에 함께해주고 축하해준 모든 분에게 다시 한번 깊이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결혼준비 하면서 많은 분의 도움을 받았는데, 그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살겠다"고 하객 등에 대한 고마움을 나타냈다.

조세호는 이날 오후 6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9세 연하로 알려진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식을 올렸다.

조세호 결혼식엔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 방송인 유재석 등 이름난 연예인이 적지 않게 참석했다. 이 중에서도 조세호와 유쾌한 인연이 있는 가수 겸 배우 안재욱이 화제를 모았다.

2017년 KBS '해피투게더'에 함께 출연한 조세호와 안재욱. 사진 KBS 유튜브 캡처

2015년 MBC 예능 프로그램 '세바퀴'에서 "안재욱 결혼식은 왜 안 왔어?"라는 가수 김흥국 질문에 조세호가 "모르는데 어떻게 가요?"라고 답한 모습은 조세호에게 전성기를 가져다주는 결정적 장면이 됐다. 조세호의 억울해하는 표정은 적지 않은 패러디를 만들었고, 조세호에겐 '프로 불참러'라는 별명이 붙었다. 안재욱은 2017년 KBS 예능 '해피투게더3'에서 "내 인생에 생각지도 않게 조세호란 이름이 너무 많이 등장한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런 사연을 지닌 안재욱이 조세호 결혼식에 참석하면서, 한 연예 매체는 '안재욱, 저는 조세호 결혼식에 왔어요'라는 안재욱 사진 기사를 내보내기도 했다. 안재욱의 참석을 놓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결혼식 세계관의 완성" "떡밥(힌트) 회수" "안재욱 대인배"와 같은 댓글이 잇따랐다.

조세호는 지난 4월 자신이 진행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녹화 현장에서 결혼 예정일을 밝혔다. 21일부터 약 열흘에 걸친 신혼여행을 마친 뒤 서울 용산에서 신혼생활을 이어간다. 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앞으로 평생을 함께할 두 사람 서로 아끼고 의지하며 살겠다"며 "보내주신 축복 한 아름 안고 감사히 행복하게 살아갈 모습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1982년생인 조세호는 2001년 SBS 공채 6기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오랫동안 '양배추'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다가 공익근무요원 복무를 마친 뒤인 2011년부터는 본명(조세호)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유 퀴즈 온 더 블럭', KBS '1박 2일' 등에 출연하고 있다.

「 이 기사 어떠세요?
중앙일보 유료콘텐트 '더중플' 오늘의 추천입니다.

"혹시 사람 얼굴 보이나요?"…당신이 T인지 F인지 아는 법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85487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