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찾게 될 가을 수프, 근데 채소를 곁들인

차민주 2024. 10. 26. 12: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뜨끈하게 한 스푼 드세요.

입맛이 터지는 가을엔 따뜻한 수프 한 그릇이 생각나곤 합니다. 제철 채소를 듬뿍 넣은 수프는 가을철 건강 관리에도 딱이죠. 한 입 먹을 때마다 깊은 풍미가 물씬 느껴질 테고요.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셰프・셀럽의 채소 수프 레시피, 함께 만들어볼까요?

단호박 수프
달달한 가을 단호박으로 만드는 스프는 그야말로 '가을'의 맛입니다. 배우 문숙은 단호박 스프를 주 2~3회 챙겨 먹는다고 해요. 삶은 단호박과 당근을 믹서에 부드럽게 갈아준 다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냄비나 믹서에 걸쭉하게 끓이면 크림을 넣지 않아도 단호박 본연의 달콤함과 고소함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견과류까지 넣어주면 금상첨화겠죠. 바쁜 아침이나 가벼운 저녁 한 끼로 딱.
양파 수프
프랑스 국민 간식, 양파 스프는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데웁니다. 많은 셀럽이 면역에도 좋은데 맛까지 깊은 양파 수프를 좋아한다고 밝혔는데요. 김나영 역시 개인 유튜브를 통해 본인만의 양파 수프 레시피를 공유했어요. 양파를 얇게 채 썰어 충분히 볶아주면서 단맛을 끌어올리면, 고소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수프가 완성됩니다. 여기에 치즈를 살짝 얹어 오븐에 구워내면 프렌치 스타일로 즐길 수 있죠. 양파가 우러난 달콤하고 깊은 맛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토마토 수프
가을 햇살을 머금은 토마토 스프는 상큼하고 시원하게 즐기기 좋아요. 토마토를 살짝 데쳐 껍질을 제거하고 으깬 다음, 약간의 올리브 오일과 소금, 후추를 넣고 끓여주면 완성. 유튜브 공격수셰프는 재료를 믹서에 갈아 부드러운 질감을 살려냈습니다. 바질 잎을 살짝 올리면 상큼한 향이 더해져 더욱 풍미 있는 수프가 돼요. 먹을 때마다 기분 좋은 산미가 입안을 감싸는 맛을 느껴보세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엘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