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육대’ 명절 축제 귀환…2049 시청률 동시간대 1위

장수정 2024. 9. 17. 09: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절 대표 예능프로그램 '아육대'가 2년 만에 돌아온 가운데, 젊은층의 관심을 받았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연출 채현석, 이하 '아육대') 1부는 닐슨코리아 기준 2049 시청률 1.3%, 수도권 가구 시청률 또한 3.7%로 동시간대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절 대표 예능프로그램 ‘아육대’가 2년 만에 돌아온 가운데, 젊은층의 관심을 받았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연출 채현석, 이하 ‘아육대’) 1부는 닐슨코리아 기준 2049 시청률 1.3%, 수도권 가구 시청률 또한 3.7%로 동시간대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했다.

2년 만에 다시 돌아온 만큼 화려한 MC 라인업을 자랑한 ‘2024 아육대’는 전현무, 장민호, 영탁, 이찬원, 강다니엘, 엔믹스(NMIXX) 해원, 정동원까지 개막식 시작부터 7MC의 케미를 보여줬다.

투어스(TWS) 신유, 아일릿(ILLIT) 원희, 엔믹스(NMIXX) 설윤, 엔시티 위시(NCT WISH) 시온의 선서로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의 시작을 알린 ‘아육대’는 이어 ‘트롯보이즈’(장민호, 영탁, 이찬원, 정동원)의 흥 넘치는 질풍가도 무대까지 보여주며, 아이돌들의 축제의 장을 열었다.

먼저 진행된 60m 남녀 육상경기에서는 일명 ‘윤여춘의 저주’가 이어졌다. 여자 60m 예선전에서는 윤여춘이 주목한 19년도 동메달리스트 이브(Yves)가 아쉽게 결승 진출에 실패했고,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쥴리, 캔디샵(Candy Shop) 수이, 배드빌런(BADVILLAIN) 켈리, 첫사랑(CSR) 서연, 케플러(Kep1er) 샤오팅이 결승에 진출했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접전 끝에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샤오팅은 “올해도 금메달을 받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우승공약이었던 댄스스포츠 세리머니를 보여줘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남자 60m 경기에서는 더윈드(The Wind) 타나톤, 앰퍼샌드원(AMPERS&ONE) 김승모, 루네이트(LUN8) 카엘, 앤팀(&TEAM) 후마, 마키, 웨이션브이(WayV) 샤오쥔이 결승에 진출, 예선전에도 압도적인 스피드를 보여주었던 후마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후마는 “멤버, 팬들과 우승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며 팬들을 향한 우승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여자 양궁 단체전도 진행되었다. 여자 양궁 단체전에는 엔믹스, 센터 연합(‘우아(WOOAH)’ 우연, ‘트리플에스(tripleS)’ 김유연, ‘아르테미스(ARTMS)’ 희진,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나띠), 아일릿(ILLIT), 스테이씨(STAYC)가 출전했다. 엔믹스와 센터연합의 경기에서는 센터연합의 ‘우아’ 우연이 안정적으로 고득점을 쏘면서 엔믹스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이후 아일릿과 스테이씨의 경기에서는 ‘체육부장’ 출신 원희의 선공으로 안정감 있게 고득점을 쏘며 스테이씨를 제치고 결승에 진출했다. 여자 양궁 단체전 결승전에서 만난 아일릿과 센터연합팀은 역전에 역전을 더하는 치열한 접전 끝에 ‘센터연합’이 우승,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