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TMI
1.<디스 보이스 라이프> & <스파이더맨>- 귀여워서 자세히 봤는데…30년후 톱스타되는 소년들

-토비 맥과이어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각각 12살, 13살이던 해 영화 오디션장에서 처음 만남을 가졌다. 아역 배우 동기에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다는 공통점이 있어서 둘다 금방 친해지게 되었다.
-두 사람은 아역배우로 함께 성장하면서 많은 도움을 줬는데, 특히 디카프리오가 토비 맥과이어에게 상당한 도움을 줬다. 1990년 코미디 시트콤 <페어런트 후드>, 1992년 영화 <디스 보이스 라이프>에 토비 맥과이어가 출연할수 있도록 제작진에게 부탁했을 정도였다.
-이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로미오와 줄리엣>와 <타이타닉>의 주연을 맡으며 월드 스타가 되었지만, 토비 맥과이어는 지나친 동안 외모와 왜소한 체격 때문에 캐스팅이 쉽지 않았다.
-그러다 샘 레이미 감독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에게 <스파이더맨> 출연을 제안했는데, 레오는 자기 대신 토비 맥과이어를 추천하게 되었고, 이로인해 토비 맥과이어는 <스파이더맨> 3부작의 주인공이 되어 월드 스타 반열에 오를수 있었다.
- 감독
- 샘 레이미
- 출연
- 토비 맥과이어, 윌렘 데포, 커스틴 던스트, 제임스 프랭코, 클리프 로버트슨, 로즈마리 해리스, J. K. 시몬스, 조 맹가니엘로, 빌 넌, 마이클 파파존, 테드 레이미, 브루스 캠벨, 개리 베커, 잭 베츠, 스탠리 앤더슨, 론 퍼킨스, K.K. 돕스, 엘리자베스 뱅크스, 존 팩스톤, 팀 드 잔, 래리 조슈아, 티모시 패트릭 퀼, 테일러 길버트, 옥타비아 스펜서, 데보라 웨이크햄, 메이시 그레이, 빌 칼버트, 에이제이 메타, 피터 애펠, 스콧 스피겔, 맷 스미스, 사라 라미레즈, 루시 로리스, 제이시 바톡, 조 디오노프리오, 짐 노튼, 애슐리 에드너, 알렉스 블랙, 로버트 커먼, 조 버지
- 평점
- 8.2
2.<내부자들> - 손 애드리브 잘 쓰는 조승우

조승우는 작품에서 손쓰는 애드리브를 잘 활용하는 배우로 유명하다. 극 중 석명관 은행장을 취조할 때 갑자기 어깨를 주무르는 행동과 모텔방에서 이병헌의 의수로 머리를 긁는 것은 그의 애드리브였다. 영화를 보면 그가 자유자재로 손을 쓰고 행동하는 장면들은 그의 애드리브라고 생각하면 된다.
- 감독
- 우민호
- 출연
-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이경영, 김홍파, 이엘, 정만식, 김병옥, 김의성, 조재윤, 배성우, 박진우, 김대명, 조우진, 남일우, 김정수, 권혁풍, 류태호, 박상규, 박지수, 설우신, 이혜리, 신지수, 이대광, 김규현
- 평점
- 8.2
3.<삼진그룹 영토익반> - 영화의 모티브가 된 실화 사건들

-영화 시작 오프닝에 '1990년대에 일어난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했다'고 하는데, '낙동강 페놀 유출사건'을 모티브로 삼은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특히 영화 초장부터 페놀 방류가 대놓고 나온다.
-회사 경영상 위기의 내용은 2000년대 중후반 있었던 론스타 게이트와 유사해 이를 모티브로 한것으로 보고있다.
- 감독
- 이종필
- 출연
- 고아성, 이솜, 박혜수, 조현철, 김종수, 김원해, 배해선, 데이비드 맥기니스, 백현진, 이성욱, 최수임, 이주영, 타일러 라쉬, 이봉련, 유순웅, 방준석, 심달기, 노수산나, 신민재, 김희상, 박성일, 도연진, 남진복, 이주미, 한경미
- 평점
- 8.3
4.<암살> - 의외로 많은 이들이 궁금해했다는 임시정부에 돈을 보낸 사람의 정체

-김구(김홍파)가 광복 후에도 어김없이 후원금을 보내는 불명의 사람에게 고마움을 느끼는 장면. 영화를 본 이들은 당연히 안옥윤(전지현)이 보냈으리라 생각했을 것이다. 그런데 의외로 누가 보냈냐고 문의하는 이들이 많았다고 한다. 아무래도 돈을 보낸 사람이 확실하게 등장하지 않아서 그렇게 본 것으로 보고 있다.
-의외로 이 돈을 보낸 사람이 염석진이었을 거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았다. 이유는 그가 참회의 마음으로 보냈을 것이라는 추측이다.
5.<친절한 금자씨> - 이영애의 의견으로 새롭게 각색된 전도사와의 두번째 재회 장면

-늦은시간 퇴근하는 금자가 아파트 집앞 계단에서 기다리던 전도사(김병옥)를 보고 깜짝 놀라는 장면.
-원래 대본에서는 금자가 놀라지 않고 무표정한 모습으로 전도사를 바라봐야 했다. 그런데 현장에서 이영애가 혼자있는 금자는 평범한 여성이었으면 좋겠다며 놀라는 장면으로 수정하는게 어떻겠냐는 의견을 주자, 그녀의 의견을 반영해 놀라는 장면으로 수정했다.
- 감독
- 박찬욱
- 출연
- 이영애, 최민식, 권예영, 김시후, 남일우, 김병옥, 오달수, 이승신, 김부선, 라미란, 고수희, 서영주, 김진구, 남송우, 김익태, 이영미, 최성윤, 황정남, 이병준, 김희수, 서지희, 김유정, 장정애, 최정우, 박명신, 이용녀, 김춘기, 원미원, 최희진, 이영희, 고창석, 전성애, 최정남, 이정용, 장하란
- 평점
- 7.4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