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효와 기싸움한 감독 자르더니 '유럽최고 명장' 러브콜까지 일사천리, 알힐랄 새 사령탑에 관심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 감독 역사상 최고 연봉을 경신할 수 있을까.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 강호 알힐랄이 어떤 감독을 선임할지 유럽 축구계에서도 관심이 크다.
만약 인차기 감독이 알힐랄의 러브콜을 수락한다면 축구 감독 역사상 최고 연봉을 경신할 수 있다.
시메오네 감독은 현재 연봉 2,600만 유로(약 410억 원)를 수령하며, 이는 세계 최고 기록이었던 기존 연봉보다 약간 감축한 액수로 알려져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축구 감독 역사상 최고 연봉을 경신할 수 있을까.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 강호 알힐랄이 어떤 감독을 선임할지 유럽 축구계에서도 관심이 크다. 유럽에서 내로라하는 명장을 선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알힐랄은 최근 조르제 제주스 전 감독과 결별했다. 제주스 감독은 2024-2025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에서 광주FC에 7-0 대승을 거둔 뒤 '뒤끝'을 보여 화제를 모았던 지도자다. 광주가 알힐랄을 무시했다는 허위 기사가 사우디 현지에 퍼졌고, 이를 본 제주스 감독이 발끈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스 감독은 4강 이후를 대비하지 않고 광주를 상대한 8강전에 모든 힘을 쏟아부었다. 그 결과 4강에서 허무하게 탈락하고 말았다. 우승후보 0순위라는 평가와 딴판인 결과였다.
ACLE 탈락 직후 제주스 감독이 떠난 이유에 대해서는 다양한 추측이 있다. 브라질 대표팀 부임이 임박했다는 보도도 있었지만,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마드리드 감독이 더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기에 확실하진 않다.
알힐랄은 유럽 최고 수준의 지도자를 선임할 것이 유력하다. 이미 사우디 최강 전력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선수단에는 세르게이 밀린코비치사비치, 마우콩,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 주앙 칸셀루, 칼리두 쿨리발리, 야신 부누 등 빅 클럽 수준의 선수들이 즐비하다.
영국 매체 '토크스포츠'는 알힐랄의 최우선 목표가 시모네 인차기 인테르밀란 감독이라고 전했다. 인차기 감독은 이탈리아 대표 공격수 출신이며, 현역 시절 더 스타였던 시모네 인차기의 동생이기도 하다. 감독으로서 라치오에서 데뷔해 좋은 지도력을 보인 뒤 2021년 인테르로 직장을 옮겼다. 현재까지 라치오에서 트로피 3개, 인테르에서 세리에A 우승을 비롯해 트로피 6개를 들어올렸다. 그리고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에서 바르셀로나를 잡고 결승에 진출하며 다시 한 번 지도력을 증명한 직후다.
만약 인차기 감독이 알힐랄의 러브콜을 수락한다면 축구 감독 역사상 최고 연봉을 경신할 수 있다. 최근 한 매체에서 집계한 현직 최고 연봉 순위를 보면 사우디 감독들이 최상위권을 차지하지 못했다. 1위는 디에고 시메오네 아틀레티코마드리드 감독, 2위는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시티 감독, 3위는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이다. 4위부터 사우디 리그가 등장한다. 스테파노 피올리 알나스르 감독이다. 7위에 마티아스 야이슬레 알아흘리 감독이 있다. 제주스 감독이 받던 연봉은 9위로 알려졌다.


시메오네 감독은 현재 연봉 2,600만 유로(약 410억 원)를 수령하며, 이는 세계 최고 기록이었던 기존 연봉보다 약간 감축한 액수로 알려져 있다.
만약 알힐랄이 인차기 감독 선임에 실패할 경우 마르쿠 실바 풀럼 감독 선임을 시도할 거라는 전망이다. 실바 감독은 현재까지 성과와 명성이 인차기 감독보다 못미치므로 최고 연봉 기록을 세우기 힘들다. 그래도 빅 리그에서 역량을 증명한 뒤 빅 클럽 입성 가능성이 거론되는 지도자 중 하나라 알힐랄이 노리기에 부족함은 없다. 실바 감독은 토트넘홋스퍼의 차기 감독 후보로도 거론되는 중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엄마! 아빠! 유럽 문화+축구 배낭여행 함께 떠나요!' 손흥민 최종전+이강인 결승전 직관 배낭여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민재에 이어 다이어도 빠진다면? 2009년생 유망주 출격 대기 상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바이에른도 토트넘과 똑같은 딜레마에 빠졌다 ‘공격수를 사야 하는가? 케인이 있는데? 공격수
- 눈 뜨고 모자 도둑맞은 김민재 동료… 남의 빅매치 보러 갔다가 봉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래도 내가 조연이야? PSG의 최강 풀백, 상대 창 부러뜨리고 결승행 이끄는 득점까지 ‘만능 활
- 이강인만 반전 일으키면 된다, ‘이란 레전드’는 준비됐다… UCL 결승 사상 첫 아시아 맞대결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