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당 "민주당, 부산 공성보다 호남 수성에 더 공들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혁신당이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야권 단일화를 해주고 조국 대표가 지원 유세까지 갔던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의 성적표에 대해 민주당의 '무책임'을 지적했다.
양당이 단일화를 했고, 조 대표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요청으로 부산까지 갔는데도 합동유세가 이뤄지지 않은 점 등을 꼬집은 것이다.
조국 대표도 같은 날 페이스북에 "검찰청 명패를 떼야 한다"며 "민주당 및 여러 야당에 다시 제안한다. 조국혁신당이 이미 발의한 검찰개혁 4법 심의를 즉각 시작하자"고 촉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檢, 김건희 주가조작 의혹 불기소에 야권 파장
조국, 유권자 직접 만나는 '탄핵다방' 활동 예고
"'尹 탄핵' 없는 민주당, 검찰개혁법 속도 내야"
조국혁신당이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야권 단일화를 해주고 조국 대표가 지원 유세까지 갔던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의 성적표에 대해 민주당의 '무책임'을 지적했다. 양당이 단일화를 했고, 조 대표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요청으로 부산까지 갔는데도 합동유세가 이뤄지지 않은 점 등을 꼬집은 것이다.
황현선 혁신당 사무총장은 18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민주당이 (부산 금정) 공성보다 (호남) 수성에 더 공을 들인 증거가 아닌가 싶다"며 "그 부분에 대해서는 민주당이 책임 있게 답변을 해야 한다"고 힐문했다.
아울러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 불기소 처분을 계기로 검찰총장·서울중앙지검장 등에 대한 탄핵을 주장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검찰은 탄핵하자고 하면서 왜 대통령 탄핵이라는 말은 못하느냐"라고 꼬집었다.
황 사무총장은 "물론 검찰총장이나 서울중앙지검장에 대한 탄핵도 해야 된다고 생각하지만, 가장 중요한 핵심은 윤석열 정권에 대한 탄핵"이라며 "이 부분에 대해 민주당의 결심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앞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전날 시세조정 사실을 인식했다는 객관적인 증거를 확보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김 여사를 불기소 처분했다. 최강욱 전 민주당 의원의 고발로 수사가 시작된 지 4년 6개월 만의 결론이다.
이에 민주당은 검찰을 '김건희의 개'로 힐난하고 심우정 검찰총장과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을 비롯한 김 여사 사건 무마 의혹 관련 검찰을 모두 탄핵하겠다고 으름장을 놨다. 이날 민주당은 '김건희 특검법'을 재발의하고 국민의힘의 협조를 요구했다.
조국 대표도 같은 날 페이스북에 "검찰청 명패를 떼야 한다"며 "민주당 및 여러 야당에 다시 제안한다. 조국혁신당이 이미 발의한 검찰개혁 4법 심의를 즉각 시작하자"고 촉구했다.
이와 관련, 황 사무총장은 민주당이 검찰개혁법을 만들어 놓고도 발의를 하고 있지 않다며 검찰개혁법에 대한 속도전을 강조했다. 그는 "지금 상황에서 언제까지 미룰 것이냐. 민약 민주당에 검찰개혁 3법이 준비되지 않았다고 하면 혁신당의 검찰개혁 4법을 대안으로 반영해 발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혁신당은 내달 초부터 조 대표와 유권자가 직접 대면하는 '탄핵다방' 활동을 실시할 방침도 밝혔다. 황 총장은 "11월부터 조 대표와 유권자가 직접 만나는 '탄핵다방' 활동을 다음 달 2일 대구에서 시작할 것"이라며 "우리들은 계속해서 탄핵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외친내소' 휘말린 조국…"부산 패배 특히 아쉽다" 말한 배경은 [정국 기상대]
- 희비 교차한 조국~이재명 '우당 전선' 이상無?…향후 양당 관계는
- 조국 "부산 야권 단일후보 승리 못한 것, 특별히 아쉬운 대목"
- 어제도 오늘도…민주당, '김건희 불기소'에 "검찰총장 탄핵하겠다"
- 민주당 "검찰, 김건희 '범죄 은폐' 공범…정권 통치수단 전락"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정진석 "윤 대통령, 명태균이 경선 룰 간섭해 매몰차게 끊었다"
- 주진우 "5월 29일 산 연어로 6월 18일에 술파티를?…이재명, 거짓은 그만"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이강인 인종차별’ PSG 팬, 서포터스 그룹서 영구 퇴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