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수봉·강소휘' 등 남녀 배구대표팀 명단 확정…강화훈련 위해 5월 진천선수촌 소집 [공식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배구협회가 5월 초 소집할 한국 남녀 배구 국가대표팀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페르난도 모랄레스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은 6월 4일부터 7월 13일까지 브라질, 튀르키예, 일본에서 개최되는 '2025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 출전한다.
총 32명의 남녀 배구 국가대표 선수들은 오는 5월 초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 소집돼 2025년 국제대회를 대비한 강화훈련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원영 기자) 대한배구협회가 5월 초 소집할 한국 남녀 배구 국가대표팀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페르난도 모랄레스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은 6월 4일부터 7월 13일까지 브라질, 튀르키예, 일본에서 개최되는 '2025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 출전한다. 이번 대표팀에는 총 16명이 선발됐다.
세터로는 김다인(현대건설), 박사랑(페퍼저축은행), 이고은(흥국생명)이 뽑혔다. 리베로에는 한다혜(페퍼저축은행), 한수진(GS칼텍스)이 선발됐다. 미들블로커에는 김세빈(한국도로공사), 이다현(현대건설), 이주아(IBK기업은행), 정호영(정관장)이 이름을 올렸다.
아포짓 스파이커로는 문지윤(흥국생명), 이선우(정관장)가 발탁됐다. 마지막으로 아웃사이드 히터 포지션에는 강소휘(한국도로공사), 육서영(IBK기업은행), 이주아(GS칼텍스), 정윤주(흥국생명), 정지윤(현대건설)이 선발됐다.
이싸나예 라미레즈 감독이 지휘하는 남자대표팀에도 16명이 승선했다. 6월 17일부터 24일까지 바레인에서 열리는 '2025 아시아배구연맹(AVC) 챌린지컵'을 준비할 예정이다.
남자대표팀 세터로는 김주영(한국전력), 한태준(우리카드), 황택의(KB손해보험)가 포함됐다. 리베로에는 박경민(현대캐피탈), 장지원(국군체육부대)이 뽑혔다. 미들블로커에는 박창성(OK저축은행), 이상현(우리카드), 차영석(KB손해보험), 최준혁(대한항공)이 선발됐다.
아포짓 스파이커 포지션에는 신호진(OK저축은행), 임동혁(국군체육부대)이 안착했다. 아웃사이드 히터에는 김지한(우리카드), 나경복(KB손해보험), 임성진(한국전력), 정지석(대한항공), 허수봉(현대캐피탈)이 이름을 올렸다.
총 32명의 남녀 배구 국가대표 선수들은 오는 5월 초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 소집돼 2025년 국제대회를 대비한 강화훈련을 시작할 계획이다. 최근 몇 년간 국제대회 성적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올해 반등을 노린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최원영 기자 yeong@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하나, 결혼 앞두고 안타까운 소식…♥예비 남편 김태술 감독 경질
- 'E컵 치어리더' 김현영, '시구 폼·몸매' 아찔…"퍼펙트" 환호
- 이성미 "빨리 죽고 싶어" 암 투병 후 우울증 고백
- 김정민 아들, 일장기 달고 日국가대표…"지원은 한국서 받고" 갑론을박
- 치어리더 서현숙 "더 미치게 해요"…연장가면 생기는 일
- "임신했는데 버리면 어떡해"…서민재, 남친 신상+사진 공개=폭로였다 [엑's 이슈]
- 박나래, 도난 사건 겪고 탈모까지…"내가 피해자인데" (나혼자산다)[종합]
- 빠니보틀, '위고비'로 10kg 뺐는데..."중3 몸 같아" 굴욕+혹평 (전현무계획2)[전일야화]
- '이혼 소송' 박지윤, 잔금 반환하고 결별…소속사에 중도계약해지 요청
- '재혼' 이상민, 다시 유부남 됐다…♥비연예인 예비신부와 '혼인신고 완료'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