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알못'도 만드는 불고기 반찬 팁

집밥 메뉴가 고민이라면 국반찬까지 두루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식재료 한우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영양소도 챙길 수 있으면서 가족들과 함께 먹을 푸짐한 반찬이 완성된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 따르면 한우고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요리로는 단연 ’한우 불고기‘를 손꼽을 수 있다. 1인 가구는 집에 다양한 양념과 재료가 없어 요리하기에 앞서 망설여질 수 있지만, 한우 불고기 조리는 생각보다 무척 간편하다.

양념은 시판 소스를 활용하고, 냉장고 속 처치 곤란 야채 활용이 가능하다. 상추나 깻잎 쌈을 먹으면 건강까지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우자조금 제공

 또, 다이어터 사이에서 회자되는 단백질 식단이기도 하다. 한우 불고기에 양념을 하지 않고 소금과 후추로만 간을 해 후라이팬에 구워 담백한 한우 본연의 맛도 즐겨볼 수 있다.

국물 요리로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미역을 활용해 ’한우 미역국‘을 간편하게 만들어 볼 수 있다. 한우 국거리를 먹기 좋게 써는 동안 미역을 약 10분 정도 불린 후 썰어놓은 한우고기를 참기름에 볶다가 미역과 물을 넣고 다진 마늘, 소금으로 간을 맞춰 끓이면 완성된다.

이 밖에도 혼술을 위한 간단한 안주로 배부르지 않고 신선한 육향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한우 육회‘도 추천한다. 한우 육회감에 간장, 매실액, 참기름, 다진 마늘 등 기본양념을 섞어 버무리고 계란 노른자를 올려 먹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