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는 수분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할 때 즐겨 찾는데요.
등산이나 운동 등 땀 흘린 후 섭취하면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게다가 비타민 C까지 풍부해 피부 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라 밥반찬으로도 인기가 많은 오이지만 금방 물러지는 특성 때문에 구입 후 보관방법이 중요해요.
오이보관법 손질 및 고르는법 요리법 등 오이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오이보관 하는 방법
수분이 많은 오이는 조직이 연해 쉽게 무릅니다. 2~3일 내로 드실 예정이라며 영양소 파괴 최소를 위해 상온 보관을 추천합니다.
나머지는 오이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신문지나 키친타월 또는 랩으로 감싼 후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담아놓습니다.
이때 꼭지 부분이 위로 향하도록 세워 보관하면 생육상태와 비슷한 환경이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냉장고에 오이를 보관할 때 씻어야 하나요!?
세척하지 않고 그대로 보관하거나 씻었다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보관하세요.

오이를 장기간 보관할 때에는 냉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손질한 다음 소금에 절여주세요. 필요한 만큼 소분한 후 냉동 보관하시면 되는데요.
수분감이 없기에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볶음 요리에 사용 가능해요. (최대 한 달까지 보관 가능함)

맛있는 오이 고르는 방법
전체적으로 곧게 뻗어 있으며 색이 선명하고 두께와 모양이 일정한 게 좋아요.
오이의 꼭지를 위라고 할 때 아래쪽이 조금 봉긋하게 부풀어 오른 오이가 맛있어요.
만져봤을 때 단단하고 표면의 돌기를 살아 있어야 신선합니다.

오이가 너무 굵으면 씨가 많이 들어있어 맛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적당한 크기에 꼭지가 마르지 않고 꽃이 붙어 있으면 더 좋아요.
오이 손질하는 방법과 보관법 그리고 맛있는 오이 고르는 노하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수분과 식이섬유 풍부한 오이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건강하게 즐겨보세요.

😄구독까지 해주시면 도움되는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늘 가까이에 있는 <최소의 레시피>였습니다. 🙏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