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팡이 없이 마늘보관 이것만 기억하세요

마늘 오래 보관하는 방법

깐마늘은 잘못 보관하면 쉽게 상하거나 곰팡이가 생깁니다.

특히 마늘곰팡이는 독소가 있기 때문에 상한 부분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버려야 합니다. 그래서 식재료 관리가 중요한데요.

​마늘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깐마늘 보관법​을 알려드릴게요.

마늘 오래 보관하기 준비물

키친타월
밀폐용기

굵은소금 또는 설탕 또는 밀가루

깐 마늘 보관법(식재료 관리)

1.
손질하기:
무르거나 상태가 좋지 못한 마늘은 골라냅니다. 나머지 깐마늘은 키친타월을 이용해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깐 마늘은 세척해서 보관하거나, 씻지 않아서 보관하셔도 됩니다. 다만 밀폐용기에 담기 전 물기가 없는 상태로 넣으셔야 해요.

약간의 상처가 있는 마늘은 그 부위를 도려낸 후 요리할 때 먼저 사용하세요. (썩거나 곰팡이 핀 마늘은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2.
밀폐용기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굵은소금이나 설탕 또는 밀가루를 뿌립니다.

소금이나 설탕 또는 밀가루는 마늘의 수분을 흡수하는 역할을 해 깐마늘을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소금, 설탕, 밀가루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3.
그 위에 키친타월을 도톰하게 2~3장 깔아 줍니다.


소금이나 설탕, 밀가루가 마늘과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키친타월을 깔아 공간을 분리합니다.


4.
키친타월 위에 마늘을 올립니다.
​마늘과 키친타월을 번갈아가면서 겹겹이 쌓아주시고, 마지막으로 키친타월을 덮어 마무리합니다.

7.
밀폐용기의 뚜껑을 닫은 후 냉장 보관합니다. 2~3일에 한 번 정도 키친타월이 젖어 있으면 교체해 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깐 마늘을 2주 이상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깐마늘을 보관할 때에는 마늘의 수분과 공기 접촉을 최대한 줄여주셔야 상하거나 마늘곰팡이가 쉽게 피지 않아요.


마늘을 오래 보관하려면 다져서 냉동 보관하는 방법도 있지만, 냉동마늘이 아닌 생마늘이 주는 맛과 향이 다르거든요.

이번 시간에는 깐마늘 보관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도 알찬 요리 정보로 찾아올게요.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눌러 사랑을 보내주세요. 💕

😄구독까지 해주시면 도움되는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늘 가까이에 있는 <최소의 레시피>였습니다. 🙏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