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오승환, PO 이어 KS 엔트리도 낙마…국민유격수 결단 "합류하기 어려운 몸 상태" [KS 미디어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라이온즈가 한국시리즈 엔트리에서 주축 투수 코너 시볼드와 오승환을 제외했다.
재활을 위해 미국으로 건너간 외국인 에이스 선발 코너와 한국시리즈 경험이 풍부한 돌부처 오승환 모두 9년 만에 삼성이 치르는 한국시리즈에서 얼굴을 볼 수 없다.
삼성은 21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한국시리즈 1차전 선발 투수로 원태인을 예고했다.
가장 관심이 쏠렸던 삼성의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대해서도 박진만 감독이 입을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광주, 김근한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한국시리즈 엔트리에서 주축 투수 코너 시볼드와 오승환을 제외했다. 재활을 위해 미국으로 건너간 외국인 에이스 선발 코너와 한국시리즈 경험이 풍부한 돌부처 오승환 모두 9년 만에 삼성이 치르는 한국시리즈에서 얼굴을 볼 수 없다.
삼성 박진만 감독은 20일 오후 2시 광주 충장로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 한국시리즈 미디어데이에 참석했다.
정규시즌 2위로 플레이오프에 직행했던 삼성은 3위로 준플레이오프를 거쳐 올라온 LG 트윈스와 맞붙어 시리즈 전적 3승 1패로 2015년 이후 9년 만에 한국시리즈 진출에 성공했다.
삼성은 플레이오프 1차전과 2차전에서 각각 대니 레예스와 원태인을 선발 마운드에 올려 2경기 연속 대승을 이끌었다.
이후 삼성은 잠실구장으로 이동해 3차전에서 0-1 영봉패를 당했다. 하지만, 삼성은 4차전에서 8회 초 강민호의 결승 솔로 홈런에 힘입어 1-0 승리와 함께 한국시리즈 진출을 확정했다.
삼성은 1993년 한국시리즈에서 당시 해태 타이거즈에 2승 1무 4패로 패한 이후 무려 31년 만에 KIA와 한국시리즈 맞대결을 펼친다.
삼성은 21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한국시리즈 1차전 선발 투수로 원태인을 예고했다. KIA 외국인 투수 제임스 네일과 피할 수 없는 선발 맞대결에 임한다.
가장 관심이 쏠렸던 삼성의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대해서도 박진만 감독이 입을 열었다. 어깨 견갑근 통증으로 오랜 기간 팀에서 이탈했던 코너는 결국 미국으로 떠난 상태다. 코너의 한국시리즈 엔트리 깜짝 진입은 끝내 무산됐다. 코너는 올 시즌 28경기(160이닝)에 등판해 11승 6패 평균자책 3.43, 158탈삼진, WHIP 1.09으로 팀의 정규시즌 2위 등극에 큰 힘을 보탰다.
박 감독은 "코너는 플레이오프 시리즈를 치르면서 구단과 메신저로 연락했다. 그런데 본인은 열심히 나름대로 재활하면서 준비했지만, 합류하기 어려운 몸 상태라고 보고 받아서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들어오기 어려워졌다"라고 밝혔다.
베테랑 투수 오승환도 플레이오프에 이어 한국시리즈에서도 엔트리 승선에 실패했다. 오승환은 올 시즌 58경기(55이닝)에 등판해 3승 9패 27세이브 2홀드 평균자책 4.91, 42탈삼진, WHIP 1.69를 기록했다. 특히 후반기엔 2승 4패 3세이브 2홀드 평균자책 7.41로 크게 부진했다.
박 감독은 "오승환 선수 합류 여부도 플레이오프 종료 뒤 전체 회의를 통해 결정했다. 원체 한국시리즈 경험이 많은 선수라 여러 가지를 고민했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우리 팀 불펜진이 워낙 좋은 활약을 했기 때문에 지금 선수들이 변함없이 가는 걸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사진=광주, 김한준 기자/엑스포츠뉴스 DB
김근한 기자 forevertoss8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子' 시안, 부상 심해졌나…안타까운 근황
- 오또맘, 연일 파격 패션…"하의 안 입은 줄"
- '송종국 아들' 송지욱, 축구 선수 활약…아빠 유전자 물려받았네
- '이승기 처형' 이유비, 부자는 달라…日서 쇼핑 플렉스 "득템"
- '이병헌 협박녀' BJ 김시원, 24억 벌더니…새 소식 전했다
- 김구라, 늦둥이 3살 딸 언급…"밥 한 시간 반씩 먹는다" 고충 토로 (꽃중년)
- 한가인 이미지 어쩌나…충격 분장, ♥연정훈도 걱정 "확 달라진 비주얼" [엑's 이슈]
- 롤스로이스 탄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도"…'마약 의혹' 심경 간접 고백 (유퀴즈)
- 중3 아들, 母 술 심부름 위해 한 달 16번 조퇴 "경고 통지 받았다" (고딩엄빠5)]종합]
- 한혜진, 재력 어마어마…명품 코트 깔별로 구매 "열심히 벌었다" (한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