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숲에서 결혼식을?

조회 2,1862025. 3. 11.
국립공원 숲에서 결혼식 할까?
대상자 확대하고 결혼사진 촬영 지원

환경부와 국립공원공단이 ‘국립공원 숲 결혼식’ 대상자를 확대하고 결혼사진 촬영도 지원합니다. 2025년도 ‘국립공원 숲 결혼식’ 모집인원은 50쌍입니다. 신청 기한은 예식일 기준 11월 30일입니다. 결혼식 희망 일자에 예식 진행이 가능한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국립공원 숲 결혼식’을 할 때 국립공원공단은 예식장을 무료로 설치하고 대관합니다. 하객들의 이동 편의를 고려해 예식장과 가까운 KTX역 또는 버스터미널 사이를 오가는 셔틀버스도 역시 무료로 운행합니다. 취약계층에게는 예식, 웨딩사진, 예복 대여 등의 추가 지원을 합니다.

‘국립공원 숲 결혼식’ 장소는 총 14곳입니다. 지리산생태탐방원(전남 구례군) 등 기존 9곳에 ▲내장산 단풍생태공원(전북 정읍시) ▲월악산 만수로 자연관찰로(충북 충주시) ▲덕유산 덕유대야영장(전북 무주군) ▲팔공산 갓바위 자생식물원(대구) ▲계룡산 생태탐방원(충남 공주시, 2025년 하반기 운영 예정)이 추가됐습니다.

결혼사진 촬영만 원하는 예비부부를 위한 ‘숲 결혼사진 명소’도 개방됩니다. 촬영일 기준으로 11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촬영 가능 장소는 북한산 도봉계곡(서울) 등 전국 각지의 44곳입니다. 평상시에 일반 차량은 숲 결혼사진 명소 진입로에 들어갈 수 없지만 결혼사진 촬영을 예약할 경우 국립공원공단 직원의 안내 아래 차량 출입이 허용됩니다.

‘국립공원 숲 결혼식’과 ‘숲 결혼사진 명소’ 신청·접수 정보는 국립공원공단 누리집(knp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국립공원공단 탐방정책부(033-769-9625) 또는 예식 희망 장소 관할 사무소에 하면 됩니다.

사진 국립공원공단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