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하고 높은 성능으로, ‘유니티 6’ 오는 10월 17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니티는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Unite)'에서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능을 갖춘 'Unity 6'를 공개하고, 오는 10월 17일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매튜 브롬버그(Matthew Bromberg) 유니티 CEO 겸 사장은 "개발자들은 오랫동안 더 높은 안정성과 성능을 원한다는 의견을 제시해 왔으며, 유니티는 Unity 6를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니티는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Unite)’에서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능을 갖춘 ‘Unity 6’를 공개하고, 오는 10월 17일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Unity 6는 커스터마이징 그래픽 렌더링, 게임 개발 수명 주기를 단축하는 간소화된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웹 브라우저에 최적화된 강력한 툴이다.
매튜 브롬버그(Matthew Bromberg) 유니티 CEO 겸 사장은 “개발자들은 오랫동안 더 높은 안정성과 성능을 원한다는 의견을 제시해 왔으며, 유니티는 Unity 6를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Unity 6 출시 이후에도 장기적인 지원과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통해 역대 최고의 유니티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Unity 6를 도입한 게임, ‘덴 오브 울브스(Den of Wolves)’를 제작하고 있는 10 챔버스의 공동 창립자이자 COO인 스반테 빈터나트(Svante Vinternatt)는 “‘덴 오브 울브스’는 원래 ‘Unity 2022 LTS’로 제작되었지만 성능과 렌더링 품질 측면에서 Unity 6의 향상된 기능을 확인한 후 개발 도중에 Unity 6로 업그레이드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우리는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유연하고 효율적인 렌더링 기술 스택이 필요했고, Unity 6가 그 해답을 제시했다”라고 말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토익엔터, '스펙트럴스크림' 유니티 어워즈 베스트 AR/VR 게임 노미네이트
- 유니티, 런타임 요금제 취소 공식 발표
- 유니티, 10월 2일 개최되는 ‘U Day Seoul: Industry’ 전체 세션 공개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동아게임백과사전] 타임머신 게임의 대명사. 문명 시리즈를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