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가을엔, 전어 맛집 3 #가볼만한곳
가을철 대표 별미, 전어도 맛볼 겸 식도락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살이 통통하게 올라 맛 좋기로 유명한 가을 전어를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봐요.
전어로 유명한 지역을 꼽자면, 단연 전라남도 광양이죠. 특히 광양의 망덕포구는 우리나라 전어회의 성지로 불릴 정도로 유명한 먹거리타운이에요. 전어회는 오독오독 씹는 맛이 일품이라는 점 아시죠? 그런 의미에서 특히 추천하고 싶은 맛집은 〈망덕횟집〉입니다. 전어 코스 요리를 주문하면 전어회를 시작으로 새콤한 전어회 무침과 짭짤한 전어구이까지 먹을 수 있다는군요. 전어회의 경우 향긋한 깻잎에 초고추장과 마늘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다고 하네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전어구이는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맛이 있을 정도로 고소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사진만 봐도 군침이 절로 도네요.
충남 서천에서 열린 〈제22회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가 지난 8일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축제에선 맨손 전어 잡기 체험과 깜짝 수산물 경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방문객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해요. 축제는 끝이 났지만, 아쉬워하기엔 아직 일러요. 서천에는 전어 맛이 일품인 맛집이 여럿 있거든요. 이 가운데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은 오션뷰횟집으로도 유명한 너뱅이 등대횟집! 4인 기준, 전어 스페셜 세트를 주문하면 전어회와 전어회무침, 전어구이는 물론 대하 소금구이와 꽃게탕까지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2~3인이 먹기 좋은 '꽃게탕+전어 3종 세트', '전어 3종 세트'도 추천할 만하고요.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푸짐한 전어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강력 추천하는 곳이랍니다.
전남 보성도 전어로 유명하죠. 다양한 전어 맛집이 있는 가운데 추천하고 싶은 맛집은 바로 보성 명가! 전어의 모든 것을 맛볼 수 있는 전어 코스 메뉴로 유명한 곳이거든요. 특히 이곳의 전어구이는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해요. 굵은 소금을 직접 볶고 빻아 간을 맞추는 만큼 특유의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거든요. 참, 이곳은 전어 외에도 사계절 내내 푸짐한 제철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여름철 보양식으로 꼽히는 다슬기 육수 하모샤브샤브를 시작으로 푸짐한 녹차굴비정식, 생선구이 정식까지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