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삼다수, 1020세대와 소통 강화…유형별 즐기는 특별한 팝업

임유정 2024. 10. 14. 15: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누티드 익선’서 삼다수 팝업 진행
맞춤형 콘텐츠로 브랜드 체험 선봬
1020접점 강화…색다른 경험 제공
제주삼다수 팝업스토어 전경ⓒ제주개발공사

“‘거친 파도형’이 나오셨네요. 휴식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제주삼다수로 끓인 따뜻한 카모마일 차와 꿀떡을 준비했습니다.”

14일 기자가 찾은 제주삼다수 브랜드 팝업스토어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수(水)믈리에 체험이 한창이었다.

오는 25일까지 서울 종로구 익선동 누디트 익선에서 진행되는 삼다수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의 유형을 검사하고, 각자에게 맞는 체험을 제공한다.

여기서 말하는 ‘수믈리에’는 물의 종류와 성분, 맛, 냄새 등 마시는 물을 섬세하게 구분해 알맞은 물을 추천해 주는 소위 '물 전문가'다. 해외에서는 워터 소믈리에라는 명칭으로 불리며 자격검정시험도 있다.

제주삼다수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에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전하고자 팝업을 기획했다”며 “이번 제주삼다수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자, 1020세대 및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써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삼다수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고민하는 브랜드로서, 1020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1020세대가 일상 속에서 제주삼다수의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 등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삼다수 고객 경험 팝업스토어 미디어 투어에서 담당자가 기자들에게 유형별에 맞춰 맞춤형 제주삼다수 시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제주개발공사

1층은 웨이브가 시작되는 공간이다. 방문객은 입장 시 태블릿을 통해 간단한 문답을 통해 자가 진단이 이뤄진다. 이때 개인별 웨이브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잔잔한 호수형 ▲떨어지는 폭포형 ▲시원한 바다형 ▲깊은 암반수형 ▲거친 파도형 등 총 5가지 유형으로 나눠진다.

기자가 진단받은 유형은 ‘거친 파도형’이었다. 유형별 티켓을 가지고 ‘삼다수토어’에 가면 워터소믈리에가 기다린다. 그는 유형별 맞춤형 제주삼다수 시음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자에게는 삼다수로 만든 따뜻한 캐모마일차과 떡이 제공됐다.

2층은 동적인 변화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가장 눈에 띄는 건 게임존이다. 총 3가지의 게임이 준비됐다. 1층에서 올라오면 바로 보이는 ‘Raise WAVE’ 게임은 각 유형별 메시지가 적혀 있는 공으로 제한 시간 내 도구에 담긴 공을 떨어트리지 않고 도착점까지 가면 된다.

'럭키 웨이브'와 '세트 웨이브' 게임도 마련됐다. 둘 중 하나만 참여해도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럭키 웨이브는 핀볼 게임으로, 준비된 공을 핀볼에 넣어 유형에 맞는 통에 들어가면 성공이다. 한 명당 세 번의 기회가 주어진다. 게임을 모두 마치면 키오스크에서 간단한 설문을 거쳐 맞춤형 굿즈 티켓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이곳 2층에는 ‘친환경 히스토리존’, 방명록을 작성하고 인증 사진을 찍는 ‘방명록존’, 고객 맞춤형으로 굿즈를 제공하는 ‘리워드존’ 등 다양한 콘텐츠 등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곳곳에 포토존을 마련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공간을 꾸며놓은 것이 인상 깊었다.

3층 루프탑에서는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요가와 필라테스 등 피트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었다. 운영 기간 내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사전 예약제로 요가, 필라테스, 피트니스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오는 20일까지 하루 50분씩 진행하며, 회당 4명이 참가할 수 있다.

제주삼다수 관계자는 "1차 모집에 1000명이 몰리면서 10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며 "프로그램 미 운영 시에는 빈백을 설치해 휴식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삼다수는 1020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출시 25주년 기념 오픈한 비사이클링 팝업에서는 삼다수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친환경을 위한 제주개발공사의 노력을 포토존과 메타버스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와 더불어 서울 대표 핫플레이스인 마포구 서교동 카페골목에 제주삼다수 플래그십 스토어 ‘카페 삼다코지’를 오픈해 제주삼다수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전하는 한편, 최근에는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과 접점을 확대하고 있기도 하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이번 팝업을 통해 삼다수와 함께 일상 속 작은 변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제주삼다수는 고객의 일상에 더 큰 가치를 전달하는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주삼다수 팝업스토어_게임존ⓒ제주개발공사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