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500만개 팔린 연세우유 생크림빵!
제주도에만 선출시 됐던 아홉 번째 주자
한라봉 생크림빵을 드디어 먹어봤어요!

안녕하세요~ 먹로그 쓰는 먹깨비입니다✦‿✦
작년 초쯤, 졸업한 지 5년 만에 편의점에서 모교 제품을 만나게 되었어요. 여전히 사회에서 애송이였던 저와 달리 등장부터 히트 그 자체였던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말이죠. 반신반의 하며 하나 사먹어본 뒤로 새로운 시리즈만 출시됐다 하면 득달같이 구하러 다니는 광팬이 되었어요.
출시된지 1년 6개월이 지난 오늘까지도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는 누적 3500만개 판매고를 올리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데요. 가장 최근에 출시된 아홉 번째 '한라봉 생크림빵'엔 시리즈 최초로 '지역 상생' 의미를 담았다고 해요.
비주얼도 귀엽고 상큼한 한라봉 생크림빵, 오늘도 내돈내산으로 직접 먹어본 후기를 준비했습니다+_+v

연세우유 한라봉 생크림빵은 제주도와 우도에 위치한 CU 점포에 우선 출시되었던 제품이에요. 그래서 신상 출시 소식을 접하고도 구할 길이 없어서 전국에 풀릴 날만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 최근! CU 모바일 어플에 접속했다가 우연히 예약 구매가 되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곧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예약부터 해버린 뒤, 이틀 뒤에 지정한 편의점에서 픽업해 왔답니다!
일부 편의점에서는 진열해서 판매하는 곳도 있다고 하니, 어플을 통해 재고 확인을 하고 가시면 더운 날 헛걸음을 방지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ㅋ.ㅋ

연세우유 한라봉 생크림빵
가격: 3,400원
연세우유 한라봉 생크림빵은 3,400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편의점 프리미엄 디저트가 최소 3천원대 후반인 것에 비하면 가성비가 좋은 편이에요!
칼로리는 525Kcal로 표기되어 있어요.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건강식은 아니기 때문에 아무리 입에 맞아도 디저트로 가끔 한번씩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는 지금까지 먹은 것들 전부 표기된 중량보다 훨씬 묵직했어요. 이번 한라봉 생크림빵도 170g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실제는 200g이었다는 점..!! 이런 부분에서 가심비가 채워지고 기분이 좋아진다구요ㅋ.ㅋ
반갈 했을 때 두께가 10cm 가량이었는데 그 중 3분의 2 이상이 크림이에요. 심지어 빈 공간 하나 없이 가득가득 차있다는 점..! 정말 편의점 크림빵의 인기를 폭발시킨 장본인 아니고 장본빵(?) 다운 성실함이에요.

한라봉 생크림빵은 오렌지색 소보로로 한라봉의 울퉁불퉁한 표면이 표현되어 있어요. 위에 초록색 빵까지 얹어서 귀여운 한라봉 비주얼이 완성되었답니다ㅋ.ㅋ
소보로는 먹으면 후두두 떨어지는 재질이 아니라 빵에 얇게 붙어 있어서 먹기에도 편했어요. 식감도 거친 소보로 느낌이 아니어서 생크림과 잘 어울리더라구요!

소보로 빵 안은 한라봉 생크림과 한라봉 커스터드가 가득 채우고 있어요!
한라봉 생크림은 식물성크림과 동물성크림이 적절하게 섞여 있어서 느끼함이 덜했고, 한라봉의 달달하고 상큼한 맛이 적절하게 느껴져서 JMT~!! 이번에도 대박이다 싶더라구요.
생크림과 빵 사이에는 제주산 한라봉 잼과 에이스 원액을 섞어 만든 한라봉 커스터드가 샌드되어 있어요. 보기만 해도 새콤달콤한 맛이 느껴지지 않으시나요? 실제로 부드럽기만 한 맛에 포인트가 되어줘서 먹는 내내 존재감이 컸어요.

생크림은 부드러운 쫀쫀함이 살아 있어서 한입 가득 베어물고 우물거리다가 삼키는 순간까지 그 존재감이 느껴질 정도였어요. 매번 생크림으로 가득 찬 빵 하나를 앉은 자리에서 다 먹는데도 느끼해서 못 먹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것을 보면 정말 잘 만든 생크림인 것 같아요.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 중에서 말차와 솔티카라멜을 최애로 꼽았었는데, 한라봉 생크림과 커스터드의 상큼한 조화가 너무 좋아서 드디어 최애가 바뀌게 되었어요! 특히 한라봉 커스터드는 따로 팔아줘도 사먹을 것 같은 맛이예요..★

냉장고에 넣었다가 생크림이 차가울 때 먹으니 식감이 더 쫀쫀해서 훨씬 더 맛있었어요. 그리고 겨울이 제철인 한라봉을 여름에 시원 상큼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였답니다.
CU는 4개월 동안 우도 땅콩, 오메기, 감귤 등 다양한 원물과 빵의 조화를 연구해 왔다고 해요! 그 중에서 한라봉이 선택된 것인데 정말 굿초이스였던 것 같아요ㅋ.ㅋ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을 접목한 연세우유 생크림빵이 출시될 것 같은 조짐이라 너무 기대가 됩니다.

이제는 명실상부 <믿고 먹는 편의점 디저트> 1인자로 자리한 연세 생크림빵! 이번 한라봉은 맛과 가성비에 지역 상생이라는 의미까지 담겨서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 것 같아요. 그리고 솔직히 비주얼도 너무 귀엽구요(∗❛⌄❛∗)
소문난 카페를 찾아가지 않아도 퀄리티 좋고 맛 좋은 생크림빵을 먹을 수 있어서 행복해요. 계속계속 열일해서 더욱 의미있고 맛있는 열 번째 생크림빵도 얼른 만들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