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부천시 – 가와사키시 유소년 축구단 우호교류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천FC1995(구단주 조용익 부천시장, 이하 부천) U-15 선수단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부천시에서 진행된 2025 부천 – 가와사키 유소년 축구 우호교류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996년부터 우호협력을 이어온 부천시와 가와사키시의 미래세대 간 스포츠 교류를 통한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부천FC1995(구단주 조용익 부천시장, 이하 부천) U-15 선수단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부천시에서 진행된 2025 부천 – 가와사키 유소년 축구 우호교류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996년부터 우호협력을 이어온 부천시와 가와사키시의 미래세대 간 스포츠 교류를 통한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던 양 도시의 교류는 2023년 재개됐으며, 지난해 부천이 가와사키를 방문한 데 이어 올해는 가와사키 유소년팀이 부천을 찾았다.
행사 첫날, 가와사키 유소년 선수단은 첫 인사를 나눈 후, 프로선수단의 안산전 홈경기를 관람하며 짜릿한 승리의 현장을 함께했다. 이후 부천FC1995 정해춘 대표이사의 주재로 환영 만찬을 진행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교류가 진행됐다.
이어 2일 차에 열린 친선전 첫 경기에서는 부천FC1995 U-15 선수단이 전반에만 세 골을 터뜨린 3학년 성준혁 선수의 활약에 힘입어 5-1로 대승했다. 추운 날씨 경기를 치른 선수들을 위해 마련된 삼계탕 식사에는 프로 선수단 카즈와 전날 쐐기골의 주인공 성신이 깜짝 방문해 유소년 선수들을 격려했다.
카즈는 선수들에게 해외리그에서 선수생활 중인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며 어디에서든 축구를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용기를 불어넣었다. 특히 성신은 지난 2018년 교류 친선전에 직접 뛰었던 경험을 언급하며 아직도 좋은 추억으로 가지고 있다면서 더욱 특별한 감회를 전했다.
이후 부천 한옥체험마을을 방문한 선수단은 떡매치기, 인절미 만들기 등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저녁에는 김수경 부천FC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의 주재로 삼겹살 만찬이 이어졌다.
마지막 날인 3일에는 오전 9시부터 친선경기 2차전이 진행됐다. 이날 경기에서는 1학년 이용규와 윤지환이 득점을 기록하는 등 전 학년 선수들의 고른 활약 속에 부천 선수단이 3-1로 승리하면서 교류 친선전을 완승으로 마무리했다.
경기 후 김제진 U-15 감독은 "교류전을 통해 양국 아이들이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고 생각한다. 서로 다른 스타일의 축구를 경험하면서 각자의 장단점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가와사키와 이렇게 지속되는 교류를 통해 선수들과 지도자 모두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 겨울 첫 한파주의보에도 양 도시 선수단은 모든 일정에 즐겁게 임하며 우정과 열정을 보여줬다. 귀국을 앞둔 가와사키 유소년 선수들은 마트에서 한국식 라면과 김을 구매하고, 양 선수단이 서로 유니폼을 교환하면서 아쉬움을 달래기도 했다.
부천 김성남 단장은 "갑자기 날씨가 추워서 이번 교류 행사를 앞두고 걱정이 있었는데, 양국 유소년 선수들의 열정과 에너지로 추위를 느낄 겨를도 없었다. 계속해서 의미있는 교류를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글로벌 여신' 로제, 우아한 발레리나로 변신? '블랙과 핑크의 은밀함'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문이 현실로' 조카딸과 결혼한 영웅...'재산 많으니 가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범죄로 징역 54개월 형’ 아우베스, 보석금 100만 유로 내고 출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현장포토] '한국의 페르난다' 정지원 아나운서, 현지 팬들도 관심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