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에 보디프로필 성공' 최정원… 매일 두시간 반씩 '이 운동' 중, 효과는?

이해나 기자 2024. 10. 16. 20: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52세의 나이로 보디 프로필 찍기에 성공한 배우 최정원(53)이 자신만의 운동법을 공개했다.

지난 14일 JTBC '헬로 마이 닥터 친절한 진료실'에 최정원이 출연해 자신의 운동법을 공개했다.

최정원이 방송에서 밝힌 자신의 운동법에 대해 알아본다.

중년 이후에 잘못된 방식으로 운동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 정확한 운동법, 내 몸에 맞는 운동법을 숙지해둬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최정원(53)은 매일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며 3달 만에 9kg 감량에 성공한 바 있다./사진=유튜브 채널 'JTBC Life' 캡처
지난해 52세의 나이로 보디 프로필 찍기에 성공한 배우 최정원(53)이 자신만의 운동법을 공개했다.

지난 14일 JTBC '헬로 마이 닥터 친절한 진료실'에 최정원이 출연해 자신의 운동법을 공개했다. 그는 현재 53세의 나이임에도 하루도 빼먹지 않고 2시간 30분씩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한다고 밝혔다. 그는 "처음 운동하려고 했을 때 헬스기구 사용법을 잘 몰라 난감했다"며 자신만의 운동기구 사용법을 알려줬다. 근력 운동을 마친 최정원은 체성분 검사를 했고, 표준보다 낮은 체지방량을 보였다. 한편, 최정원은 지난해 3달 만에 9kg 감량에 성공한 바 있다. 그는 아들과 보디프로필을 찍기 위해 하루 5시간씩 운동했다고 밝혔다. 최정원이 방송에서 밝힌 자신의 운동법에 대해 알아본다.

▷백 익스텐션 머신 이용한 척추기립근 운동=백 인스텐션 머신은 척추기립근을 강화하는 데 좋은 기구다. 우선 다리는 발 받침대 위에 어깨너비로 놓고 종아리 아래쪽으로 다리걸이에 고정한다. 팔은 가슴 위에 'X자'로 모아준다. 그 상태로 척추기립근에 집중해 한 번에 힘차게 일어서서 원래 자세로 돌아간다. 이 자세를 계속 반복한다. 5회 정도 실행 후 점차 횟수를 늘린다. 백 익스텐션 머신은 코어 근육을 강화해 허리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다만 운동할 때 허리가 말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철봉을 사용한 행잉 레그 레이즈=행잉 레그 레이즈는 중장년들이 가장 고민하는 뱃살을 타파하기에 좋은 운동이다. 보통은 철봉이나 짐볼을 이용해 운동한다. 최정원처럼 철봉을 이용할 경우, 운동 초보거나 체력이 약하면 다리를 접어 동작을 시행하면 좋다. 숨을 들이쉬며 하복부 힘으로 다리를 허리까지 들어올린다. 또 복부 긴장이 풀리지 않도록 주의해 숨을 내뱉으며 다리를 내린다. 짐볼로도 시도할 수 있다. 짐볼을 양발에 끼우고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이면 되는데, 내릴 때 복부 긴장을 풀지 않은 채로 천천히 움직여야 한다.

한편, 중년 이후에는 근육량이 줄고 각종 질환 발생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이전보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게 중요하다. 중년 이후에 잘못된 방식으로 운동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 정확한 운동법, 내 몸에 맞는 운동법을 숙지해둬야 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