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는 한 번 해두면 2~3일간 반찬 걱정이 없어지는 음식인데요. 재탕을 할수록 맛이 깊어지는 특이한 메뉴이기도 합니다. 가족 모두가 좋아할 실패 없는 카레 레시피입니다.
카레 재료: 소고기 다짐육 120g, 양파, 감자, 고구마, 당근 등 야채, 카레 가루 1봉
카레는 야채 손질이 요리의 거의 80%라고 보시면 됩니다. 야채 손질만 하면 그다음 과정을 정말 쉬운데요. 야채는 당근, 고구마, 감자 등을 준비하시면 돼요.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소고기 다짐육 120g을 볶습니다. 물론 덩어리가 큰 고기를 넣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소고기 다짐육을 넉넉히 넣어서 푹 끓이는 게 감칠맛이 가장 좋았어요.
고기가 익으면 야채를 딱딱한 순서대로 넣고 볶습니다. 소고기 기름과 함께 볶아주면 더욱 깊은 맛이 나게 됩니다.
양파 제외하고 당근, 감자, 고구마 등 딱딱한 야채는 고기와 함께 2분 정도 볶아 주세요.
카레 가루 1 봉지를 쏟아부은 후 뜨거운 물을 부으세요. 전기포트에 물을 팔팔 끓여서 바로 붓는 겁니다. 재료가 잠길랑 말랑한 정도까지 물을 넣으세요.
찬물 대신 뜨거운 물을 팔팔 끓여 부으면 카레도 더 잘 풀어지고 물 끓는 속도도 빨라서 요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바닥에 카레가 눌어붙지 않도록 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레가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잘 저여줘야 눌어붙지 않아요.
감자, 당근 등이 거의 익으면 그때 양파를 넣고 끓입니다. 양파는 비교적 금방 익기 때문에 나중에 넣어야 식감이 물러지지 않아요.
이렇게 5~10분 정도 더 끓이면 녹진한 카레가 완성됩니다. 걸쭉하고 녹진한 느낌의 카레, 밥에 비벼 먹으면 다른 반찬도 필요 없지요. 이제는 찬물 대신 끓는 물을 넣어서 카레를 끓이세요!